[社告] Legal Times 2024년 4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4년 4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4.03.24 22: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로펌의 국제화 전진기지, 싱가포르 현지 취재
HFW 이현경 파트너, TSMP Shen Yi 대표 인터뷰

리걸타임즈 2024년 4월호(통권 제184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한국 로펌들의 새로운 해외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싱가포르를 현지 취재해 한국 로펌들의 진출 현황과 동남아 전략, 한국 로펌은 물론 외국 로펌, 글로벌 기업에서 활약하는 한국계 변호사들의 활약상을 커버스토리로 담아냈습니다. SK에코플랜트 글로벌법무담당 부사장을 끝으로 영국 로펌 HFW으로 옮긴 '건설 전문' 이현경 파트너 변호사와 26년 전 싱가포르의 차세대 로펌으로 출발해 메이저로 발전하고 있는 TSMP Law Corporation의 Thio Shen Yi 대표변호사를 인터뷰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IBA Arbitration Day도 커버했습니다.

◇리걸타임즈 2024년 4월호(통권 제184호)
◇리걸타임즈 2024년 4월호(통권 제184호)

조희대 대법원장의 첫 대법관 제청인 신숙희, 엄상필 두 대법관의 법관으로서의 소신과 사법관을 국회 인사청문 기록을 입수해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올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로스쿨에 진학한 2024학년도 신입생들 출신대학과 학부 전공도 소개합니다.   

'AI와 인권'을 특집 편성한 대한변협의 《2023년도 인권보고서》도 입수해 잡지 7쪽의 분량으로 내용을 정리해 실었습니다.

4월호 '이달의 변호사'의 주인공은 파생금융상품 소송을 대리해 오사카 증권거래소 니케이 225 지수 풋옵션에 대한 마진콜 없는 반대매매는 무효라는 항소심 승소 판결을 받아낸 법무법인 클라스한결의 김광중 변호사입니다. 김 변호사의 생생한 목소리로 판결의 내용과 의미를 짚어보았습니다.

국내외 로펌의 막전막후를 조명하는 '로펌 In' 섹션에선 올 들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중견 변호사 영입과 이동 현황을 톱 뉴스로 편성했습니다. 

'국제중재' 섹션에선 2년 전 출범해 두 번째 집행부가 들어선 대한상사중재원 여성권익위원회(KCAB WIC)를 찾았습니다. 주요 로펌의 여성 중견 국제중재 변호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WIC의 비전과 활동내용을 소개합니다. 

'국제통상' 섹션에선 법무법인 광장 국제통상연구원 보고서를 입수해 '2024 美 대선 · 의회선거와 통상 리스크' 전망을 선거 결과 시나리오별로 분석해 실었습니다.  

Corporate의 '임직원에 대한 주식연계보상 확대', IP Law의 '영업비밀 공동보유자 사이의 책임' 등 전문 변호사들의 칼럼도 최근 뜨거운 이슈와 함께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공정거래 섹션에선 '2024년 공정거래 정책 전망과 시사점', '2024년 달라지는 공정거래 법령'을 다뤘습니다.

기사가 넘쳐 '이 사건 이 판결'은 실리지 못했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