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3년 12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3년 12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3.12.01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기업법무시장 결산, 외국 로펌 '톱 10',
'사내변호사가 선호하는 로펌은' 특집 편성

2023년 송년호인 리걸타임즈 12월호(통권 제181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코로나19 엔데믹 첫해인 2023년의 기업법무시장을 결산하는 특집으로 12월호를 꾸몄습니다. Corporate and M&A부터 TMT 분야까지 16개 업무분야에 걸쳐 2023년의 시장 동향과 주요 딜, 소송, 국제중재 케이스 등을 기업법무를 수행하는 주요 로펌들의 업무사례를 통해 상세히 조명하고, 주요 로펌들의 업무분야별 리그테이블을 완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내변호사단체인 인하우스카운슬포럼(IHCF)과 함께 실시한 사내변호사 대상 '로펌의 법률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분석해 '사내변호사가 선호하는 로펌', '사내변호사가 입사를 희망하는 로펌'을 추적했습니다. 한국시장에서 활약이 돋보이는 2023 외국 로펌 '톱 10'도 함께 선정해 소개합니다.

◇리걸타임즈 2023년 12월호(통권 제181호)
◇리걸타임즈 2023년 12월호(통권 제181호)

최근 선고된 교보생명 풋옵션 적정시장가격 산정과 관련해 공인회계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회계사 3명과 어피니티 관계자 2명에 대한 대법원 무죄 확정판결과 이에 따라 한층 관심이 쏠리고 있는 어피니티와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사이의 2조원대 ICC 국제중재 사건도 다각도로 내용과 전망을 분석해 실었습니다.

서울고법이 불법행위 책임에 대한 국가면제를 인정하지 않고 일본 정부에 1인당 2억원의 손해배상을 명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이 일본 정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소송의 항소심 판결도 승소 이유 등 판결 내용을 상세히 소개합니다.

최근 한국을 찾은 미국 로펌 디엘에이 파이퍼(DLA Piper)의 'AI & Data Analytics' 대표인 Danny Tobey 텍사스주 변호사를 인터뷰해 AI법의 미래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그는 Medical Doctor 학위도 보유한 예일 로스쿨(J.D.) 출신의 변호사로, 인터뷰에서 "법이 기술의 발전을 돕는 힘이 되어야 한다"고 기술과 법의 관계에 관한 적극적인 입장을 주문했습니다. 

IP Law에선 지난 6월 출범한 유럽통합특허법원(UPC) 실무에 영향이 큰 독일 법원의 특허침해소송에서의 침해금지 명령과 불균형한 비례성의 관계를 김앤장의 최봉돈 변리사와 독일변호사가 최근의 판결 동향과 함께 분석해 기고했습니다.

인기 코너인 '로펌 In'엔 국내외 로펌의 다양한 소식이 실렸습니다. '이 사건 이 판결'도 엄선된 주요 판결을 담아 함께 독자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리걸타임즈 독자 여러분, 올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