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1년 3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1년 3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1.03.02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ising Stars 2021', 2021 공정거래정책 전망
'ESG와 PEF 투자', '25개 로스쿨 평가' 실려

리걸타임즈 3월호(통권 제152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로펌마다 활발하게 세대교체가 진행 중인 가운데 한국의 주요 로펌에서 활약하는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93명을 'Rising Stars 2021' 특집으로 조명했습니다. 소속 로펌과 업무분야, 사시, 변시 횟수를 함께 넣어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라이징 스타들의 면면을 소개합니다.

◇리걸타임즈 2021년 3월호(통권 제152호)
◇리걸타임즈 2021년 3월호(통권 제152호)

대한변협이 위원회를 꾸려 처음으로 발간한 로스쿨 평가보고서를 입수, 전국 25개 로스쿨에 대한 평가내용을 소개하고, '코로나19와 인권' 등 대한변협의 2020년 인권보고서 내용도 입수해 정리했습니다. 아크리타스가 사내변호사 의견을 조사해 분석한 2021 글로벌 로펌 브랜드 순위, 한국은행이 집계한 2020년 법률서비스 수지도 함께 분석해 상세한 표와 함께 실었습니다.

리걸타임즈가 만난 '이달의 변호사'는 노조와의 합의를 통해 소정근로시간을 단축한 택시회사의 임금협정이 유효하다는 의미 있는 판결을 받아낸 오승원 변호사입니다. 같은 쟁점, 다른 취지의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이 있는데도 택시회사를 대리해 승소, 그의 승소가 한층 주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2년 전에 나온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이 변경되어야 한다는 그의 의견과 그렇게 주장하는 이유를 상세하게 들어보았습니다.

중동에 상주하는 배지영 변호사는 영국의 브렉시트 이후 EU 가입 희망의사를 피력한 터키의 노림수를 분석한 글을 보내왔습니다. Law & Money에선 "ESG와 PEF 투자"를, 공정거래 섹션에선 "2021년 공정거래정책의 전망과 시사점"을 소개합니다. 또 '기업과 법'에선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를, IP Law에선 "주요 국가의 직무발명 제도"를, 'Tax Law'에선 "절세의 원리"를 다뤘습니다.

인기 블로거 Sterling Miller의 "Ten Things: Essential Issues for In-House Counsel"도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이 사건 이 판결'은 특집 편성 등에 따른 지면사정으로 실리지 못했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