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변호사회 창립 113주년…명덕상에 하죽봉 변호사
서울지방변호사회 창립 113주년…명덕상에 하죽봉 변호사
  • 기사출고 2020.10.30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미디어노동인권센터, 시민인권상 수상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박종우)가 창립 제113주년을 맞아 11월 2일 오후 4시 20분, 변호사회관 지하 1층에서 창립 제11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한빛미디어노동인권센터'가 올해로 제26회를 맞은 시민인권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시민인권상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을 받게 된다.

◇박종우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
◇박종우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

서울지방변호사회는 또 42년 동안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인권옹호와 사회정의 실현에 크게 공헌한 하죽봉 변호사에게 명덕상을 수여하고, 각종 공익활동을 헌신적으로 수행하여 회의 존립목적 달성에 기여한 윤영환 변호사에게 공익봉사상을 수여하는 등 유공 회원들을 포상한다. 회사법연수원장으로 재임하면서 회원들의 지식 함양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한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이철송 석좌교수에게는 특별상을 수여한다.

서울변호사회는 "하죽봉 변호사가 대한변협 감사 및 재무이사, 서울변호사회 제77대 감사를 역임하였으며, 서울변호사회 제80대 집행부 재무이사에 재임하면서 공제신용사업회 문제를 개선하는 등 법률가로서의 사회적 소명을 다하여 서울변호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법조인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백로상=강대성, 강우식, 권성희, 김문수, 김병재, 김오수, 김한주, 김 현, 나세근, 노영재, 문광신, 박민배, 박정현, 박종복, 박진홍, 서동우, 송기방, 신태규, 신현호, 안경상, 안재홍, 오용호, 우덕성, 윤기원, 윤찬열, 이경훈, 이덕우, 이두성, 이명숙, 이병선, 이승재, 이원목, 이재원, 이진우, 이호일, 전만수, 정명석, 정운섭, 제강호, 최경원, 최우석, 최원현, 한동휘, 홍지만, 황수현 변호사

◇공로상=김득환, 송시현, 이은경, 전준호, 주완, 차상열 변호사

◇표창=곽준영, 김화철, 명노연, 이승기, 조성권, 최재석, 허정현 변호사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