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전남지역 우수기업 지원
기보,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전남지역 우수기업 지원
  • 기사출고 2023.08.31 0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우수 中企 발굴, 기술이전 · 사업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이 8월 30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산단공')과 「전남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전남지역 산업단지내 입주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이들 기업의 기술이전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협약을 통해 우수 기술·지식재산의 경쟁력 강화 및 전남지역 기술혁신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지역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술보증기금이 8월 30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전남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술보증기금이 8월 30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전남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산단공은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기술평가보증 · 기술이전 등 금융 · 비금융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보는 또 우수 중소기업에 R&D 성과의 지식재산화를 위한 특허출원 자문도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공동 마케팅과 기보의 기술이전 플랫폼인 '스마트테크브릿지'를 활용하여 향후 지역내 기술 기반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기에 조성하도록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김성태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지역 산업단지 내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술혁신 성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 체결식은 전남 여수시 소재 산단공 전남지역본부에서 진행되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