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통령-5부요인 제헌절 만찬 취소
노대통령-5부요인 제헌절 만찬 취소
  • 기사출고 2007.07.18 18: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재소장, 선관위장 불참 통보
(서울=연합뉴스) 노효동 기자=임채정(林采正) 국회의장의 초청으로 17일 저녁 개최될 예정이었던 노무현(盧武鉉) 대통령과 5부 요인간의 만찬회동이 취소됐다.

이는 초청 대상인 이강국 헌법재판소장과 고현철 중앙선관위원장이 최근 노 대통령이 선거법상 중립의무와 관련해 헌법소원을 제기한 데 따른 민감한 상황을 의식해 불참 의사를 통보해왔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관계자는 "헌재소장과 중앙선관위원장이 사정을 이유로 오늘 회동에 참석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통보해와 이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청와대 천호선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헌재소장과 선관위원장이 헌법소원과 관련된 당사자이고 주무 기관이기도 하기 때문에 참석을 부담스러워 했다는 후문"이라며, "국회의장이 종합적으로 판단해 대통령을 모시는 것이 결례가 될 것 같다며 참석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건의했고 이를 수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 의장은 당초 이날 한남동 국회의장 공관에서 노 대통령과 이용훈 대법원장, 이강국 헌법재판소장, 한덕수 국무총리, 고현철 중앙선관위원장을 초청, 만찬을 함께 하면서 정국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었다.

노효동 기자[rhd@yna.co.kr] 2007/07/17 13:18:14

Copyright 연합뉴스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