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법대, 법무법인 율촌 후원 모의법정 개관
서울대 법대, 법무법인 율촌 후원 모의법정 개관
  • 기사출고 2006.04.17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청석 40석 규모…서초동 법정과 똑같은 모습


서울대 법대가 지난 4월12일 법무법인 율촌의 후원으로 법과대학 본부가 위치하고 있는 관악캠퍼스 15동에 모의법정을 개관했다.

서초동에 있는 서울중앙지법 법정을 벤치마킹해 똑같은 모양으로 꾸며진 모의법정은 약 30평 규모로, 법대(法臺) 아래 검사와 변호인 석이 마련돼 있고, 40석의 방청석을 갖추고 있다.

법대 학생들을 중심으로 정기적으로 모의재판이 열릴 이 모의법정의 이름은 '법무법인 율촌 모의법정'.

개관에 필요한 비용을 후원한 율촌의 이름을 따왔다.

서울대 법대 졸업생이기도 한 법무법인 율촌의 우창록 대표변호사는 개관식에서 모의법정 운영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하고, "모의법정 개관을 계기로 우리 사회가 좀 더 좋은 사회, 법치주의가 제대로 시행되는 사회가 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율촌은 또 이날 법대 학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금도 전달했다.

개관식엔 이 대학 졸업생인 율촌의 소순무, 윤세리, 윤용섭 변호사와 성낙인 서울대 법대 학장, 박정훈 부학장 외에 여러 교수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우창록 변호사(사진 왼쪽)와 성낙인 학장이 개관 테이프를 끊은 후 모의법정 앞에서 서로 악수를 나누고 있다.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