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헌 위원장, 로스쿨 법안 조속 의결 요청
한승헌 위원장, 로스쿨 법안 조속 의결 요청
  • 기사출고 2006.01.26 1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기 국회의장, 황우여 위원장 잇따라 방문
사법제도개혁추진위원회 한승헌 위원장이 24일 오전 김원기 국회의장을 방문, 로스쿨 도입 법안 등 국회에 제출된 20개 사법개혁 관련 법안의 조속한 심의와 의결을 요청했다.



◇한승헌 위원장이 24일 김원기 국회의장을 방문, 로스쿨 도입 법안의 조속한 의결 등을 요청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금번 제출된 사법개혁 관련 법안은 10여년 전부터 계속되어 온 사법개혁 논의의 종합 ㆍ 완결판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이를 통하여 인권보장의 강화 ㆍ 사법의 투명화 ㆍ 사법의 경쟁력 제고 ㆍ 사법서비스의 확충 및 국민이 주체가 되는 사법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국회의장에게 설명드렸다"고 사개추위 관계자가 전했다.

이에대해 김원기 국회의장은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좋은 사법개혁 방안이 각계의 의견을 집약해서 마련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사법개혁은 각 정파의 입장을 떠나 논의할 수 있는 의제로서, 사개추위의 개혁안을 충분히 존중해서 좋은 결실이 맺어질 수 있도록 국회로서도 최대한의 협조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한 위원장은 이에앞서 23일 국회 교육위원회 황우여 위원장을 방문, 로스쿨 도입 법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이 법률안의 조속한 통과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