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Times 2016년 1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Times 2016년 1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6.01.20 2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 리걸타임즈 선정 '2015 올해의 변호사'이재현 회장, 윤석금 회장 양형 분석 등 담아

병신년 첫 호인 LegalTimes 2016년 1월호(통권 90호)가 나왔습니다.

◇LegalTimes 2016년 1월호
◇리걸타임즈 2016년 1월호

특히 주목할 사건이 많았던 2015년 1년간 기업거래의 협상테이블에서, 민 · 형사 소송의 대리인, 변호인이 되어 활약한, 리걸타임즈 선정 '2015 올해의 변호사' 18명을 커버스토리로 소개합니다. M&A, 소송, 금융, IP, 노동, 국제중재, TMT, 부동산 등 주요 업무분야별로 선정된 스타변호사들의 활약상을 그들이 예상하는 새해 전망과 함께 조명했습니다.

박상철 변호사가 짚어본 'IT법의 회고와 전망', 'M&A 거래에서의 일정 맞추기', '증여세 완전포괄주의의 변천' 등 전문변호사들의 칼럼도 함께 실렸습니다. 'LAW&MONEY'에서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자본시장법상의 시장질서 교란행위에 대해 심층소개하고, 지재산책에선 '프리미어 빼빼로'의 포장 디자인을 둘러싸고 벌어진 일본의 에자키글리코사와 롯데제과 사이의 IP 분쟁을 분석했습니다. 또 중국 전문가인 김종길 변호사가 중국 최대 부동산기업을 둘러싼 적대적 M&A 시도인 '완바오대전'에 관한 글을 보내왔습니다.

무인자동차 사고에 대한 법적 책임, 드론의 안전비행을 위한 법적 이슈도 토론회 내용 등을 중심으로 심층적으로 다뤘습니다.

단 하루 차이로 실형과 집행유예로 갈린 이재현 CJ그룹 회장과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에 대한 서울고법 재판부의 양형 사유를 분석하고,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변호사의 부동산 중개시장 진출에 관한 뉴스도 소개합니다.

이 외에 최근 선고된 주요 판결로 꾸민 '이 사건 이 판결', '주민등록번호 변경 불허 헌법불합치' 등 최근 헌재가 선고한 주요 위헌, 헌법불합치 결정 등 유익하면서도 흥미 있는 다양한 기사로 2016년 신년호를 준비했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