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LegalTimes' 2011년 10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LegalTimes' 2011년 10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1.10.28 0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경전철사업 국제중재 로펌 선정 논란형사소송 등 사건별 로펌 수임실적 실어

'LegalTimes' 2011년 10월호(통권 40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Legal
◇리걸타임즈 2011년 10월호

양승태 대법원장 취임과 함께 사법부의 변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회 청문회와 취임 기자간담회 발언을 토대로 양 대법원장이 구상하는 사법운영 방향을 커버스토리로 전합니다. 이와 함께 '이용훈 사법부'의 6년 공과를 되짚어 보았습니다.

시의회에서 뜨거운 공방이 전개된 용인경전철사업 국제중재를 둘러싼 용인시의 로펌 선정 논란은 '로펌 In & Out'에서 자세히 다뤘습니다. 공정위 과징금처분에 대한 행정소송, 관세소송, 형사소송, 헌법소원 사건의 로펌별 수임실적도 상세한 통계와 함께 보도합니다.

해외법조 섹션에선 야마시타 동경대 교수가 전하는 일본의 새내기 변호사들의 극심한 취업난과 일본 사법개혁의 현주소를 소개합니다. 아라미드 섬유를 둘러싸고 진행 중인 듀폰과의 분쟁에서 코오롱에 1조원의 손해배상판결을 명한 미 연방지법 판결 내용도 함께 실었습니다.

76mm함포의 영업비밀 공방, 이건희 회장과 삼성이 이긴 에버랜드 부지반환청구소송, 찰떡초코파이 영업비밀 분쟁 등은 '이 사건 이 판결' 섹션에서 자세한 내막과 재판 결과를 보도합니다.

또 공학, 자연계, 의 · 약학 전공자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는 로스쿨의 현실과 전문성 보다 여전히 전관예우를 더욱 중시하는 변호사 선임실태 등을 분석, 보도합니다.

이 외에 이번호부터 연재를 시작한 북경 주재 노정환 검사의 북경통신, 최종고 교수가 보내 온 이항녕 전 홍익대총장의 법철학세계, 영화 칼럼집을 낸 고석홍 검사 이야기 등으로 10월호를 만들었습니다. 이번 호에 처음 섹션을 마련한 'Legal Updates'에선 9월 말부터 시행이 시작된 개인정보보호법의 주요 내용과 필리핀 투자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잡지는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