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In] 대륙아주, '대 · 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사업' 컨설팅 기관 선정
[로펌 In] 대륙아주, '대 · 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사업' 컨설팅 기관 선정
  • 기사출고 2023.07.03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업체 컨설팅 비용 정부와 대기업이 50%씩 지원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시행하는 '대 · 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사업' 컨설팅 기관에 선정됐다고 7월 3일 밝혔다. 로펌 가운데 이 사업의 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되어 안전보건시스템 구축에 나서는 것은 대륙아주가 처음이다.

대 · 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 사업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안전보건 수준 격차를 줄이기 위해 정부와 대기업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의 중대재해 감축 등을 위한 것이다. 

◇법무법인 대륙아주의 이규철 대표변호사
◇법무법인 대륙아주의 이규철 대표변호사

이 사업에 따른 지원은 상생협력활동 수행계획 검토와 이행을 모니터링하는 '기술지원', 지정 기관의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매칭 지원'으로 구성된다. 대기업이 컨설팅 수행 기관으로 등록된 기관 중에서 컨설팅 기관을 선정하면 협력업체에 대한 컨설팅 수행 비용을 정부와 대기업이 50%씩 분담한다.

대륙아주 관계자는 "국내 로펌 업계 최초로 개발한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인증제(SCC, SAPA Compliance Certification)를 시행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들의 안전보건시스템 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