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3년 7 · 8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3년 7 · 8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3.07.03 14: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재판' 전문  Bird Marella의 한국 전략
'약사 출신' 이은혜 변호사, 리걸테크 베링랩

리걸타임즈 2023년 7 · 8월호(통권 제177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한국 법률시장에 대한 해외로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 기업을 대리해 미국내 소송을 많이 수행하는 '미국 재판' 전문 부티크인 버드 머렐라(Bird Marella)를 커버스토리로 조명했습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Bird Marella의 노익환, 티모시 유 두 미국변호사를 인터뷰해 Bird Marella의 강점, Bird Marella의 한국 투자계획 등을 짚어보았습니다. 

AI 기계번역에 변호사의 검수를 더한 이른바 MTPE 서비스를 최근 출시한 법률문서 번역 리걸테크, 베링랩도 마포 공덕동의 디캠프에 위치한 사무실을 찾아 직접 기계번역을 해보며 2012년 인간번역 서비스로 시작한 이후의 발전과정, 향후 발전계획 등을 심층 취재해 담았습니다.

◇리걸타임즈 2023년 7 · 8월호(통권 제177호)
◇리걸타임즈 2023년 7 · 8월호(통권 제177호)

리걸타임즈가 만난 '이달의 변호사'는 프로포폴을 투여하고 위 ·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은 후 회복과정에서 산소 부족으로 숨진 환자 측을 대리해 병원 측 책임 80%의 승소판결을 받아낸 '약사 출신' 이은혜 변호사입니다. 경과관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한 프로포폴 사고에 대한 법원의 판단, 최근 의료소송의 경향 등을 소개합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신철희 캐나다 변호사도 인터뷰해 최근 캐나다 법률시장의 분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리걸타임즈 이번호엔 특히 주요 로펌의 세미나, 로펌 변호사들의 기고를 통한 분야별 주요 이슈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이 여러 건 실렸습니다. '공정거래' 섹션엔 다크패턴의 여러 사례를 다룬 "전자상거래 환경에서의 소비자 보호"가 실렸으며, TMT와 ICT 섹션에선 순서대로 "개정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 대비 마지막 점검 포인트", "ICT 하드웨어 산업의 IP · 공급망 분쟁"을 다뤘습니다.

또 금융위 발표 '금융회사 내부통제 개선방안'을 해당 TF에 참여했던 법무법인 율촌의 김시목 변호사와 김태연 변호사가 분석했으며, '보험' 섹션에선 "최신 보험 판례의 동향"을 주제로 열린 법무법인 지평의 세미나 발표내용을, 발표를 담당했던 지평의 변호사들이 요약해 제공했습니다.

'IP Law' 섹션에서도 법무법인 태평양의 여러 변호사가 함께 조명한 "2023 상반기 IP 판례 동향"과 함께 "디지털헬스케어 특허전략", "의약발명 특허의 최근 판결 동향"을 순서대로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서준혁 · 김우석 · 지형근 변리사와 법무법인 세종의 이진희 변호사가 심층 분석했습니다.

11회째인 이번호 '외국변호사의 기술' 시리즈는 '스토리가 있는 이력서' 편입니다. 

'이 사건 이 판결'도 정보가치가 높은 여러 판결과 함께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