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바른 박철 대표변호사 신년사
법무법인 바른 박철 대표변호사 신년사
  • 기사출고 2019.01.03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중견기업 권리 · 이익 보호"

바른 고객 여러분

저는 금년부터 저희 법인의 총괄대표를 맡게 된 박철입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고객 분들께 기해년 새해인사 올립니다. 맑고 밝고 바른 새해 되세요. 꿈꾸고 노력하고 성취하는 한 해 되세요. 삶의 즐거움을 찾고 즐기는 기해년 되세요.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박철 대표변호사
◇박철 대표변호사

올 한 해 국가경제도 세계경제도 쉽지 않은 한 해가 되리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그러나 극복하지 못할 난관은 없고, 영원히 계속되는 고난도 없습니다. 겨울바람이 아무리 세차고 매서워도 봄은 찾아오기 마련이고 새싹은 돋아나기 마련입니다.

저희 법인은 지난 해 창립 20주년을 맞으면서, 새로운 10년의 계획을 세우고 착실히 준비한 결과, 새해에는 새롭고 품질 높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저희 법인은 오랜 기간 재판과 수사 실무를 담당한 경험을 가진 구성원 변호사를 확보하고 송무 부문에서 국내 최고라는 명성과 자부심을 얻었습니다. 이제 저희 법인의 풍부한 송무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여, 기업 최고경영자의 경영판단에 도움을 주는 법률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장래의 분쟁을 예방하여 법적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저희가 준비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저희 법인은 고객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특히 노무, 조세, 공정거래, 지적재산권 부문의 팀을 재편하고 전문변호사를 영입하였습니다.

둘째, 산업재편기를 맞아 기업의 새로운 법률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4차산업혁명대응팀, 블록체인산업지원팀, 스타트업기업지원팀을 다른 어떤 로펌보다도 먼저 발족하여 연구를 시작하였으며, 그 연구결과를 여러 차례의 세미나와 논문을 통하여 발표하였습니다. 특히 북한의 핵문제가 해결되어 국제적 제재가 풀리면서 북한 투자가 활성화 될 경우에 대비하여 저희 법인은 국내 로펌 최초로 북한투자팀을 발족하여 북한의 법과 제도를 연구하였으며, 그 연구 성과를 모은 <북한투자법제해설>을 출판하였습니다. 그리고 북한의 해외투자업무를 지원한 경험을 가진 중국의 로펌과 변호사를 상호 교환하는 협력관계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발전에 비교할 때 식품산업규제법에 대한 기존 로펌들의 법률서비스 품질은 낮은 단계에 머물러 있다는 판단 하에 저희 법인은 6개월 전 식품규제법팀을 발족하여 식품규제법규에 대한 연구를 계속해 왔습니다. 1월 말경에 그 동안의 연구결과를 모아 책을 발간할 예정이며 현재 마지막 교정 작업 중입니다.

셋째, 저희 로펌은 중견기업을 위한 법률 지식과 정보의 제공을 강화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리나라 경제는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부의 편중과 소비 감소는 물론 사회적 갈등이 심화되는 등 많은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법률시장에서도 대형로펌들이 많은 법률비용을 지출할 능력을 가진 대기업을 위한 법률서비스에 주력하면서 중견기업은 법률지식과 정보의 획득이라는 면에서 어려운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저희 법인은 중견기업을 위하여 노무, 조세, 공정거래,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초대형 로펌에 뒤지지 않는 품질의 법률서비스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저희 법인은 이러한 시도와 노력을 통하여 법률 지식과 정보 획득의 면에서 중견기업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우리 사회의 양극화 현상을 완화함으로써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특히 입법컨설팅팀은 중견기업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쪽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희 법인은 날지 못하고 뛰지 못하더라도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뚜벅뚜벅 제 갈 길을 가는 법인이 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으로부터 신뢰 받고 사랑 받는 법인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가 기업하기 좋은 나라가 되는데 도움이 되는 법인이 되겠습니다. 맑고 밝고 바른 법인이 되겠습니다. 저희 법인을 사업의 믿음직한 파트너로 활용해 주십시오.

바른 고객 여러분

欲窮千里目(욕궁천리목) 更上一層樓(갱상일층루)

이제 한 층을 더 올라 천리 밖 먼 곳을 바라보는 한 해가 되기 바랍니다. 행복한 새해 되세요.

법무법인(유) 바른 대표변호사 박 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