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법의 날' 강용현 변호사 국민훈장 무궁화장 수상
제54회 '법의 날' 강용현 변호사 국민훈장 무궁화장 수상
  • 기사출고 2017.05.01 0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현 차장, 최완진 교수 황조 근정훈장 받아
제54회 '법의 날'을 맞아 법무법인 태평양의 강용현 변호사가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았다. 강 변호사는 태평양의 대표변호사를 역임하며 법인 공익활동이 체계적 · 지속적으로 진행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한국민사소송법학회 회장으로서 세계 민사소송법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법률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적이 평가를 받았다.

또 김주현 대검 차장검사와 최완진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황조 근정훈장을 받았으며, 우찬호 법무사는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이창재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이 4월 25일 제54회 '법의 날' 유공자들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한 후 수상자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법무부는 4월 25일 과천청사의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강 변호사 등 수상자 13명에 대한 정부포장 전수식을 개최하고, 공적을 치하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창재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은 축사를 통해, "법을 지키고 존중하는 것이 사회질서 유지는 물론 정의실현과 국민화합을 이루는 기본"이라고 강조하고, "법무부는 법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이 믿고 공감하는 '믿음의 법치', 국민을 편안하게 하는 '행복한 법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홍조 근정훈장=백태승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장영수 대구지검 서부지청장, 이두봉 성남지청 차장검사, 이노공 법무부 인권정책과장

◇국민포장=김동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장

◇대통령표창=대한법률구조공단 기관, 강석훈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김한균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국무총리표창=백문호 서울서부지검 수사과장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