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LegalTimes' 10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LegalTimes' 10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09.10.14 08: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변호사 성공스토리등 읽을 거리 많아 'DEALS' '이달의 시행 법률' 섹션 선보여

'LegalTimes' 10월호가 나왔습니다! 통권 20호입니다. 현재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Legal
◇리걸타임즈 2009년 10월호

찬반 양론이 팽팽하게 맞선 가운데 변호사단체간 대립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변협 회장 직선제 논란을 커버스토리로 다뤘습니다. 또 창립 102주년을 맞은 서울지방변호사회 김현 회장를 만나 "서울회에 대한 분할시도를 막겠다"며, 또 한번의 도약을 다짐하는 그의 당찬 포부를 들어 보았습니다.

클리포드 찬스 홍콩사무소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현석 미국변호사와 세살 때 부모님을 따라 하와이로 이주해 변호사가 된 로저 채 미국변호사의 성공스토리는 외국변호사 특집으로 꾸몄습니다. 김 변호사는 한국에서 대학을 마치고 캐나다로 유학, 변호사가 된 경우입니다.

두학기째에 접어든 로스쿨에선 실무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성균관대 로스쿨의 김홍엽 교수를 인터뷰해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는 '로스쿨 부설 로펌' 주장에 대해 들어 보았습니다.

또 본격적인 전문변호사 시대를 예고하는 전문분야 등록제가 변호사 시장에 미칠 파장에 대해 다각도로 분석했습니다.

특히 이번호부터 새로운 섹션이 선보입니다. 기업 M&A 등 최근 행해진 주요 거래를 소개하는 'DEALS'와 최근 시행이 시작된 주요 법률을 간단한 제 · 개정이유와 함께 정리한 '이달의 시행 법률' 섹션이 매달 고정 섹션으로 편성됩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노먼 클락은 '중소형 로펌의 생존전략'에 대해 좋은 글을 보내 왔습니다.

잡지는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