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이은총 변호사
[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이은총 변호사
  • 기사출고 2023.05.12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세, 김앤장, 변시 2회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97명을 선정, '2023 Rising Stars of Korean Law Firms' 특집으로 조명합니다.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97명의 다양한 전문성과 업무사례, 클라이언트 평가 등 그들의 돋보이는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이은총 변호사는 조세소송, 세무조사 대응 및 자문, 예규질의 등 조세그룹의 업무를 두루 담당하며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세무조사 대응 업무를 의뢰하였던 한 고객은 이 변호사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여유를 잃지 않고 겸손하고 부드러운 태도로 끈기 있게 문제를 해결한다는 피드백을 전했다.

어려운 상황 불구 끈기 ㆍ여유 돋보여

또 고객이 당면한 과제는 물론 파생 가능한 이슈까지 빠르게 포착하여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강점이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은총 변호사
◇이은총 변호사

화학회사 적격분할 쟁점 사건, 독일 공모펀드의 수익적 소유자 쟁점 사건, 카지노 고정사업장 쟁점 사건 등 사건 규모가 크고 법리적으로도 선례가 되는 여러 사건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만 40세 이하 조세 전문가 단체인 YIN Korea 회장도 역임했다.

서울대 로스쿨을 나와 UCLA 로스쿨에서 LLM 학위(Business Law-Tax Track)를 취득하였으며, 최근 서울대 로스쿨 세법 전문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