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C 그룹 '기업위기관리 전략' 컨퍼런스 개최
IEC 그룹 '기업위기관리 전략' 컨퍼런스 개최
  • 기사출고 2008.02.22 18: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2~13일 워커힐 호텔서…조영길 변호사 등 강연
국제회의 전문기관인 아이이씨(IEC)그룹이 3월 12~13일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 아트홀에서 '기업위기관리 전략'에 관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2일 오후부터 위기관리팀 운영에 관한 워크샵이 진행되며, 컨퍼런스는 13일 오전 시작된다.

◇IEC 그룹이 준비중인 '기업위기관리 전략' 컨퍼런스 브로슈어
이번 행사엔 특히 세계적 위기관리 컨설팅사인 CMI 브루스 브라이스 대표가 방한해 워크샵을 주관하고, 전략적 위기관리 리더쉽에 관해 강연할 예정이어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브라이스 대표는 미연방수사국(FBI)의 위기관리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9.11사태 이후 수많은 기업을 상대로 위기관리에 관해 조언해 왔다.

또 노사관계 전문가인 I & S 법률사무소의 조영길 대표변호사가 "노사관계 위기원인과 효과적 위기관리를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외에 이동기 서울대 경영대 교수, 이청수 국제홍보협회 회장, 강함수 에델만 코리아 이사, 김근중 AT 커니 부사장, 오길비 PR월드와이드의 신동구 국장, 유명훈 코리아 CSR 대표, 김종길 한국산업보안연구원 원장 등이 연사로 나선다.

참석대상은 주요 관공소 및 기업의 CEO, 임직원과 경영전략팀, 홍보팀 관계자, 컨설팅사, 법률회사, 회계법인 관계자 등이다.

IEC 관계자는 "불확실성이 더욱 증폭되는 기업환경 속에서 기업에 내재되어 있는 다양한 위기요인들로 인하여, 많은 기업들이 경영란에 부딪히고 기업의 생존이 위협을 당하고 있다"며, "기업 위기의 원인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위기관리 전략을 논의하고자 컨퍼런스를 준비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문의는 (02)3471-4625, E-mail: sujin.choi@iecgroup.co.kr이다.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