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윤성휘 변호사
[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윤성휘 변호사
  • 기사출고 2023.05.15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부동산, 법무법인 광장, 사시 49회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97명을 선정, '2023 Rising Stars of Korean Law Firms' 특집으로 조명합니다.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97명의 다양한 전문성과 업무사례, 클라이언트 평가 등 그들의 돋보이는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광장 건설부동산 그룹의 핵심 변호사 중 한 명으로, 경기 김포에 들어선 이른바 '왕릉뷰 아파트' 판결이 윤성휘 변호사가 활약한 대표적인 승소사례 중 하나다. 시공사를 대리한 윤 변호사는 이 사건에서 문화재청이 내린 공사중지명령에 대한 집행정지 결정에 이어 본안소송에서도 승소했다.

'왕릉뷰 아파트' 판결 승소 이끌어

또 검단신도시에서 공동주택 시공과정에서 근린공원부지에 설치된 지중정착장치와 관련한 원상회복명령에 대하여 집행정지 결정을 이끌어내고, 다수의 시공사와 발주자를 대리한 공사대금 및 하자 관련 손해배상소송 수행, BTO사업에서의 운영비 조정 관련 소송 등 다양한 업무사례를 축적하고 있다.

◇윤성휘 변호사
◇윤성휘 변호사

자문 쪽에서도 입찰부터 계약이행단계에 이르기까지 대형 공사의 수행에 단골로 참여한다.

윤 변호사는 최근 건설현장의 뜨거운 이슈 중 하나인 중대재해사고와 관련해서도 한층 보폭을 넓혀 활동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법률고문도 맡고 있다. 고려대 법대를 나와 USC 로스쿨에서 LLM을 했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