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오주현 변호사
[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오주현 변호사
  • 기사출고 2023.05.15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rporate and M&A, 법무법인 광장, 변시 5회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97명을 선정, '2023 Rising Stars of Korean Law Firms' 특집으로 조명합니다.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97명의 다양한 전문성과 업무사례, 클라이언트 평가 등 그들의 돋보이는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광장 입사 초기부터 '연차를 초월하는 압도적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후배'라는 평가를 받은 광장 M&A 프랙티스의 기대주 중 한 명이다.

산업은행의 한진칼 투자 및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 통합 거래, CBC Group 컨소시엄의 휴젤 인수, 이마트의 스타벅스코리아 인수, 중흥그룹의 대우건설 인수 등 그동안 오 변호사가 실무 변호사로 참여한 수많은 거래가 이를 잘 말해준다. Skylake의 두산솔루스 인수, H&Q Korea의 잡코리아 매각, Permira Fund 컨소시엄의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인수, MBKUCK 컨소시엄의 오스템임플란트 인수 등 PEF가 주도한 빅딜들도 오 변호사의 업무파일에 빠지지 않고 들어 있다.

◇오주현 변호사
◇오주현 변호사

오 변호사는 전형적인 M&A 거래 외에도 기업지배구조 조정이나 적대적 M&A, 경영권 분쟁 등 다양한 유형의 회사법 자문, 분쟁에 단골로 투입된다.

적시, 정확한 자문으로 신뢰 담보

회사법, 자본시장법 등에 관한 자문에서도 광장의 주요 고객사를 상대로 적시에 정확한 자문을 제공하여 높은 신뢰를 담보한다는 평가다.

오 변호사는 서울대 경제학과, 서울대 로스쿨을 졸업했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