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성기정 변호사
[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성기정 변호사
  • 기사출고 2023.05.16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형사, 법무법인 광장, 사시 51회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97명을 선정, '2023 Rising Stars of Korean Law Firms' 특집으로 조명합니다.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97명의 다양한 전문성과 업무사례, 클라이언트 평가 등 그들의 돋보이는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수사에서 공판까지 형사절차 전반에 걸쳐 전천후로 활약 중인 '올 라운더(all-rounder)'다. 주된 업무분야는 자본시장, 공정거래, 헬스케어. 최근에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디지털 포렌식과 같은 첨단 기술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성기정 변호사
◇성기정 변호사

광장 입사 초기 백수오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의 원재료 혼입 의혹 사건과 그로부터 파생된 미공개 중요정보 이용행위 의혹 사건들에서 모두 혐의없음 처분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국내 최대 기업집단의 동일인에 대한 특경가법상 취업제한 규정 적용 여부가 문제 된 사건에서 무혐의 결론을 이끌어낸 것까지 사회의 이목이 집중된 주요 사건을 방어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소환조사 · 압수수색 참여 2,000시간 넘어

정밀한 법리 분석과 함께 현장 대응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 소환조사와 압수수색에 참여한 시간만 2,000시간이 넘는 성 변호사는 사건을 대하는 진정성과 책임의식, 신속한 피드백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담보하고 있다. 유아 교재 거래와 관련하여 교재 업체 대표와 50여 유아교육기관 운영자들이 수백억원대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사건에선 교재 업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두 번이나 기각되게 했다.

성 변호사는 서울대 법대를 나와 제51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UC Arvine 로스쿨에서 LLM 학위를 취득했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