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최은철 변호사
[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최은철 변호사
  • 기사출고 2023.05.12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법무법인 화우, 변시 3회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97명을 선정, '2023 Rising Stars of Korean Law Firms' 특집으로 조명합니다.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97명의 다양한 전문성과 업무사례, 클라이언트 평가 등 그들의 돋보이는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법무법인 화우 금융그룹의 최은철 변호사는 금융규제와 부동산금융이 주요 업무분야로, 금융감독원이 2018년 방어권 보장을 위해 제재심의위원회에 대심제를 전면 도입한 이후 첫 사건인 육류담보대출사건부터 최근의 라임사태까지 주요 금융회사들을 대리하며 금융규제 대응 사건에서 활약하고 있다.

◇최은철 변호사
◇최은철 변호사

리츠의 설립, 부동산 PF 관련 자문도 최 변호사가 자주 투입되는 주요 업무로, 코람코자산신탁이 설립한 리츠는 국내 최초의 모자리츠인 1호 리츠부터 4호까지 지속적으로 자문하며 강남역 YBM 빌딩, 케이스퀘어 등 부동산 실물투자까지 자문했다.

국내 1호 모자리츠 자문 

고객과의 소통이 뛰어나다는 평.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금융소비자보호 컨설팅을 주도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법에도 밝은 최 변호사는 KAIST에서 금융MBA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해외연수도 비즈니스 스쿨인 UC 어바인의 The Paul Merage School of Business로 다녀왔다.

한국거래소 분쟁조정심의위원을 맡고 있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