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김지훈 변호사
[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3] 김지훈 변호사
  • 기사출고 2023.05.16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거래, 법무법인 광장, 사시 49회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 시장의 차세대 주자 97명을 선정, '2023 Rising Stars of Korean Law Firms' 특집으로 조명합니다. 한국 로펌의 미래를 이끌 97명의 다양한 전문성과 업무사례, 클라이언트 평가 등 그들의 돋보이는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김지훈 변호사는 담합, 부당지원행위, 기업결합신고, 불공정거래행위 사건은 물론 컴플라이언스 업무까지 공정거래 분야의 실무를 두루 담당하며, 고객과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현실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한다는 고무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김지훈 변호사
◇김지훈 변호사

6개 은행의 CD금리 담합, 미군납 입찰 담합, 국내외 컨테이너 정기선사의 해상운임 담합 사건 등에서 활약했으며, 이외에도 SKT, 태광그룹, 미래에셋그룹, 부영그룹의 부당지원행위 건, 수입자동차 사업자의 표시광고법 사건, 가습기살균제 관련 표시광고법 사건, 농협은행의 거래상지위 남용행위 사건, CJ 계열사의 하도급법 사건 등 광장이 수행하는 주요 공정거래 사건에 단골로 참여하고 있다.

CD금리 담합 사건 등 활약

S사 부당지원행위 건에서의 과징금 면제와 함께 대구도시철도 입찰담합, 베어링 가격담합, 배합사료 가격담합 등 공정위 처분 취소소송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연세대 법학과 재학 중 제49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