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대륙아주 이규철 대표변호사 2023년 신년사
법무법인 대륙아주 이규철 대표변호사 2023년 신년사
  • 기사출고 2023.01.03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은 'To The Next Level' 향한 첫 걸음"

법무법인 대륙아주 가족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에 우리 법무법인 대륙아주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에 번창과 풍요로움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대륙아주는 지난 2022년 한 해 코로나19 펜데믹의 터널 속에서도 성장과 혁신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구성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규철 법무법인 대륙아주 대표변호사
◇이규철 법무법인 대륙아주 대표변호사

우리는 '미래노사경영연구소'를 설립하여 고객들에게 노사 상생을 위한 미래지향적 종합솔루션을 제공하였고, '조세범죄 합동수사 대응팀'을 신설하여 종합 조세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대형로펌 최초로 미국 워싱턴 D.C.에 연락사무소를 개소하여 미국 현지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메타버스 플랫폼에 청소년 상담소를 구축하여 학교폭력에 처한 청소년들을 지원하였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대륙아주의 두 기둥인 대륙과 아주의 마지막 결합 작업인 회계통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혼연일체가 됨으로써 획기적인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처럼 강화된 역량으로 올해에는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고금리 · 고물가 · 고환율 등 이른바 3고 현상으로 어느 때보다 경기 불확실성이 높은 만큼 회생 · 파산, M&A, 금융 부문을 강화하였습니다.

기업뿐만 아니라 하청 업체들의 안전보건관리체계까지 점검하기 위해 국내 로펌 최초로 도입한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인증제(SCC)'를 정부의 방침에 맞춰 확대 시행하고, ESG 규제 리스크 관리를 통해 고객사의 경영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대륙아주 가족 여러분!

앞으로의 3년은 국내 5대 로펌으로 진입하기 위한 중요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 첫 해인 2023년은 'To The Next Level' 을 향한 위대한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믿는 만큼 이루어집니다. 하나된 대륙아주, 하나된 마음으로 더 높이 날아오릅시다. 우리 법인의 성장이 곧 우리 대륙아주 가족 여러분 모두의 행복으로 이어질 것이라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대륙아주 대표변호사
이 규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