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2년 12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2년 12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2.11.30 2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기업법무시장 결산, '올해의 한국 로펌'
외국 로펌 '톱 10', 사내변호사 선호 로펌은

2022년 송년호인 리걸타임즈 12월호(통권 제171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기업법무를 수행하는 주요 로펌들이 1년간 수행한 업무사례를 종합해 Corporate and M&A부터 TMT 분야까지 15개 업무분야에 걸쳐 2022년 기업법무시장을 결산하는 특집을 잡지 43쪽 분량의 대형 특집으로 꾸몄습니다. 15개 업무분야의 한국 로펌 리그테이블과 설문조사를 통해 추린 '사내변호사들이 선호하는 로펌', '사내변호사들이 근무하고 싶은 로펌'도 함께 실었습니다. 한국시장에서 활약이 돋보이는 2022 외국 로펌 '톱 10'도 선정해 소개합니다.

리걸타임즈가 선정한 '2022 올해의 한국 로펌(Korea Law Firm of the Year)'은 '조세 명가' 법무법인 가온입니다. 최고 수준의 조세소송 승소율과 함께 애플의 인앱결제 수수료 초과 징수 시정 등 의미 있는 사건에서 활약하는 가온의 성과와 성공비결을 밀착 취재해 상세하게 조명했습니다.

◇리걸타임즈 2022년 12월호(통권 제171호)
◇리걸타임즈 2022년 12월호(통권 제171호)

2조원대 국제중재와 함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교보생명 풋옵션 관련 형사재판의 항소심 결심 내용을 검찰과 변호인의 '창과 방패'의 논리를 통해 분석하고, 론스타에 뒤이은 2조원대의 ISDS로 비화될 뻔한 '포스코건설 vs 게일 인베스트먼트'의 3년이 걸린 ICC 중재 판정의 내용도 승소 변호사 인터뷰를 통해 자세하게 들어보았습니다.

ESG 섹션에선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기업경영에 있어서의 인권존중, 인권실사 이슈를 법무법인 율촌 세미나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M&A 최근 판례와 적대적 주주간 공격 · 방어방법은 8회째를 맞은 법무법인 광장 M&A 포럼을 취재해 소개합니다.

송상현국제정의평화인권재단 창립 소식과 함께 응보적 정의를 넘어 치유적 정의, 회복적 정의를 강조하는 송상현 전 국제형사재판소 소장의 강연 내용도 상당한 분량을 발췌해 함께 실었습니다.

IP Law에선 갈수록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는 IP 소송에서의 증거 압류와 관련, '프랑스의 Saisie-Contrefaçon' 제도를 다뤘습니다. Tax Law에선 집값 하락과 관련해 최근 조세 변호사 사무실에 문의가 많다는 부모-자식간 거래의 절세방법 중 매매가 유리한지 증여가 좋은가에 대해 이종혁 변호사가 특유의 명쾌한 논리로 짚어냈습니다.

은정 외국변호사가 연재하는 '외국변호사의 기술' 세 번째 이야기는 외국변호사 업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영문계약 실무'입니다.

'이 사건 이 판결'도 보험회사 손을 들어준 삼성생명 즉시연금보험 소송의 항소심 판결 등 의미 있는 판결들을 엄선해 함께 실렸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