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에 이상경 원장 선임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에 이상경 원장 선임
  • 기사출고 2022.10.05 07: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5개 로스쿨의 모임인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가 9월 30일 총회를 열어 제11대 이사장으로 이상경 서울시립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을 선출했다. 임기는 주무관청 승인일로부터 2년이다.

이상경 신임 이사장은 연세대 법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 법학석사를 거쳐 연세대 대학원에서 법학박사 과정을 수료(헌법 전공)하고, 이후 Washington University School of Law에서 LLM과 JD, 법학박사(JSD)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헌법학회 회장, 헌법재판소 헌법 및 헌법재판제도 연구위원회 위원, 한국법학교수회 부회장, 대한변협 법학전문대학원 평가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
◇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

이상경 이사장은 "법전원 제도는 교육을 통해 법률가의 꿈을 실현하고, 다양한 전공과 배경을 가진 법률가를 배출함으로써 법치주의를 확산하는 긍정적인 기능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모든 법전원이 힘과 지혜를 모아 긍정적인 면을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는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의 장을 회원으로 하며, 법학전문대학원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자율적인 협의와 조정을 통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수한 법률가 양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법학적성시험(LEET) 및 변호사시험 모의시험 출제 ‧ 시행을 주관하고 있으며, 법학전문대학원 제도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국내외 법학전문대학원 정보교환 및 상호 협력증진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