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톡, 사람인과 손잡고 중기 · 소상공인 · 구직자 법률지원
로톡, 사람인과 손잡고 중기 · 소상공인 · 구직자 법률지원
  • 기사출고 2022.09.05 0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회원에게 월 1회 15분 법률상담 쿠폰 제공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Lawtalk)'과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이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법률지원에 나선다.

로톡 운영사인 로앤컴퍼니(대표 김본환)는 국내 대표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과 제휴를 맺고 사람인의 기업 및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지원한다고 8월 5일 밝혔다.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과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이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법률지원에 나선다.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톡'과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이 제휴를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법률지원에 나선다.

이번 제휴는 채용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로앤컴퍼니는 별도의 법무조직을 상설하지 않은 곳이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법률문제 발생 시 전문가를 통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사람인과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개인회원 자격으로 사람인을 이용하는 구직자 또한 근로계약서 작성, 퇴직금 정산 등 채용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각종 법률문제에 대해 로톡에서 법률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제휴 기간은 1년이며, 사람인 기업회원에겐 월 1회, 개인회원에겐 연 1회의 15분 전화법률상담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로앤컴퍼니와 사람인은 제휴 대상의 범위를 향후 프리랜서까지 확대하는 것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법률문제에 직면한 분들이 변호사 사무실의 문턱을 넘는 데 도움을 얻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로톡은 법률 사각지대에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중소사업주나 개인 등이 없도록 사법접근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톡은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수해 복구 법률상담 쿠폰'을 지원하기도 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