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2년 4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2년 4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2.03.31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정부의 주요 정책 총정리
White & Case 서울사무소 탐방

리걸타임즈 2022년 4월호(통권 제164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이끌 새 정부의 주요 정책을 총정리해 20쪽이 넘는 특집으로 편성했습니다. 기업지배구조/노동/공정거래/ICT/헬스케어/자동차 · 모빌리티/환경/소비재 · 유통/ESG/금융/부동산 · 건설/프로젝트 · 에너지/국제통상/형사/조세/가상자산 등 15개가 넘는 분야에 대한 로펌 변호사들의 예리한 분석과 전망이 담겨있습니다.  

검사 출신 첫 대통령이자 법률가 출신 세 번째 대통령이 될 윤 당선인의 서울법대 동기 인맥과 새 정부에서 바뀌게 될 대법관 13명과 헌법재판소 재판관 9명에 대한 인사전망도 함께 짚어보았습니다.

법무법인 광장이 미국 로펌 Steptoe & Johnson과 공동웨비나를 개최해 조명한 한 · 미 · EU 통상정책의 발표내용을 입수해 잡지 6쪽의 분량으로 정리해 실었습니다. Chambers and Partners가 얼마 전 발표한 19개 업무분야를 대상으로 한 국내외 로펌의 리그테이블도 분야별, Band별 명단과 함께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

◇리걸타임즈 2022년 4월호(통권 제164호)
◇리걸타임즈 2022년 4월호(통권 제164호)

리걸타임즈가 주목한 '이달의 로펌'은 가장 국제화된 로펌 중 한 곳으로 상주 변호사의 증가와 함께 Transactional, Non-transactional 분야를 가리지 않고 고루 실적을 도출하고 있는 미국 로펌 화이트앤케이스(White & Case) 서울사무소입니다. 에셋 파이낸스 권위자이기도 한 홍지훈 서울사무소 대표와의 1시간 반에 걸친 상세한 인터뷰 내용과 서울사무소 파트너들의 면면, 분야별 업무실적 등을 함께 소개합니다.

이번호 법조열전의 주인공은 법률가이자 작곡가, 소설가, 화가로서 음악과 문학, 미술, 법학을 넘나들며 일세를 풍미한 독일의 에테아 호프만입니다. 김용섭 전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그에게 '예술가와 법률가, 이중적 삶의 최고 경지'라는 수식어를 붙이고, 46세로 불꽃같은 삶을 마감한 호프만의 진한 삶을 추적했습니다.

공정거래 섹션에선 '경쟁정책과 산업정책'을, IP Law에선 '유럽단일특허와 통합특허법원'에 대해, 건설에너지 섹션에선 관련법이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해상풍력 발전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해결과제 등을 짚어보았습니다.

지인들 사이에 '술 빚는 변호사'로 잘 알려진 선재성 전 고법부장은 피플 코너에서 만나보았습니다.

'이 사건 이 판결'도 정보가치가 높은 여러 판결과 함께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