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ESG 강좌 개최
청소년을 위한 ESG 강좌 개최
  • 기사출고 2021.08.02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기후소송 등 소개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이사장 전효숙)와 사단법인 선(이사장 강금실)이 기후변화 이슈, 성평등 및 인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2회 성평등과 법 캠프: 청소년을 위한 ESG 강좌' 참가자를 8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 캠프는 오는 8월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 홈페이지(www.allgl.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2회 성평등과 법 캠프: 청소년을 위한 ESG 강좌' 포스터
◇'제2회 성평등과 법 캠프: 청소년을 위한 ESG 강좌' 포스터

프로그램은 오지헌 변호사(법무법인 원)의 "ESG란 무엇일까요? 기업 경영의 새로운 철학 'ESG'" 강의에 이어 윤현정 활동가(청소년기후행동, 청소년 기후소송 청구인 당사자)와 이병주 변호사(법무법인 디라이트, 청소년 기후소송 소송대리인단)가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청소년 기후소송"을 제목으로 실제 소송을 진행한 사례를 소개하고, 이유정 변호사(법무법인 원)가 "ESG에서의 다양성, 평등, 포용" 강의를 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는 청소년을 위한 성평등과 법 캠프와 더불어 젠더와 법에 관심있는 대중, 변호사 등을 위한 젠더와 법 아카데미, 포럼 및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존중받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단법인 선은 인권신장과 사회공동체적 가치를 추구하는 법무법인 원의 이념에 따라 설립된 공익법률단체로서, 여성, 생태, 사회적경제, 아동 · 청소년 · 청년, 국제, 후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법률지원을 하고 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