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채용정보 한눈에"
"변호사 채용정보 한눈에"
  • 기사출고 2021.07.22 09: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톡, '모든변호사' 출시…커리어멘토링도 제공
법률플랫폼 '로톡(LawTalk)'을 운영하는 로앤컴퍼니(대표 김본환)가 변호사 진로 개발을 위한 서비스인 '모든변호사'를 출시했다고 7월 21일 밝혔다.

로톡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모든변호사'는 변호사가 향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정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변호사만의 커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웹페이지로, 구직을 고려하는 변호사에게는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경력을 갖춘 변호사에게는 정계 ·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를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로톡 변호사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메뉴는 크게 변호사 '채용정보'와 '커리어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채용정보의 경우 온라인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변호사 채용정보를 모아 한 번에 볼 수 있다. 로톡은 또 이제 막 업계에 발을 내딛는 변호사 시험 합격자들을 위해 모든변호사에서 실무수습 채용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무수습 채용 정보는 기본적인 업무 조건을 포함해 사무실 전경 및 실제 사용할 업무공간을 사진으로 제공하고, 사무실 특장점 등 상세 정보를 안내함으로써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변호사들이 궁금한 내용을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법률플랫폼 로톡을 운영하는 로앤컴퍼니가 변호사 진로 개발을 위한 서비스 '모든변호사'를 출시했다.
◇법률플랫폼 로톡을 운영하는 로앤컴퍼니가 변호사 진로 개발을 위한 서비스 '모든변호사'를 출시했다.

커리어멘토링은 선배 변호사 멘토와 진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계, 학계 및 로펌의 각 분야 최고의 인사들과 저명한 변호사들을 멘토진으로 섭외해 커리어 개발에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로톡은 주요 멘토로 현재 국민의힘 상임고문인 이인제 변호사와 배금자  해인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를 소개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온라인 영상 콘텐츠 및 오프라인 멘토링으로 운영되며, 영상 콘텐츠의 경우 누구나 원하는 멘토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멘토링은 별도 신청 후 추첨으로 선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식사 자리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는 "모든변호사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성', 변호사 커리어에 대한 폭넓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다양성',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보편성'을 갖춘 서비스로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변호사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됐다"며, "변호사만의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모든변호사가 변호사 진로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