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 건설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해상풍력, 건설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 기사출고 2021.07.08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앤장-해외건설협회,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웨비나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7월 15일 해외건설협회와 함께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수행 및 분쟁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웨비나는 총 5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해외 건설, 에너지 프로젝트의 개요 및 구조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Renewable Energy Project) 계약 협상 시 유의점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최근 동향 및 트렌드 관련 국내외 사례 ▲기술적 분쟁 관련 유의할 요소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앤장은 특히 국제 프로젝트 · 플랜트 · 조선 그룹과 에너지 그룹이 협업하여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수행과 분쟁에 관련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세션별로 이대웅, 조봉상 외국변호사, 오민영, 신상명, 이현복 변호사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국제 프로젝트 · 플랜트 · 조선 그룹 소속의 이대웅 외국변호사는 "이번 웨비나는 두 개의 그룹이 함께 준비한 만큼 최근 중요성을 더해 가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니즈와 현실을 더욱 정확히 반영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특히 해상풍력 프로젝트와 관련된 고객의 고민과 궁금증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