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1년 6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1년 6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1.05.31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여성 스타변호사들의 면면
코로나 이후 '국제중재의 트렌드'

리걸타임즈 6월호(통권 제155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산업현장에서 ESG 경영이 중시되는 가운데 커버스토리로 여성변호사 특집을 편성, 주요 로펌에서 파트너로 활약하는 여성 스타변호사들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리걸타임즈 2021년 6월호(통권 제155호)
◇리걸타임즈 2021년 6월호(통권 제155호)

헌법소원이 제기되어 헌법재판소 결정을 통해 위헌 여부가 가려지게 된, 대한변협의 변호사광고규정을 둘러싼 논란도 찬반의견에 대한 기고와 함께 상세히 따져보았습니다.

또 코로나19 이후 '국제중재의 최근 트렌드'를 아놀드앤포터(Arnold & Porter) 변호사들의 웨비나 발표자료를 입수, 잡지 5쪽 분량으로 집중 점검하고, 코로나 시대에 더 주목되는 '주주행동주의와 스튜어드십 코드'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분석했습니다.

5월 10일 취임한 천대엽 대법관의 국회 인사청문회 기록을 입수, 친족상도례, 리얼돌 수입 허가 판결, 공정벌금제 등 사법의 주요 이슈에 대한 그의 의견을 사법관(司法觀)으로 정리했습니다.

공정거래 섹션에선 최근 행정예고가 나온 후순위 자진신고자의 순위 승계에 관한 공정위 고시 개정안의 내용을, IP Law에선 스포츠생중계방송에 대한 저작권법상 보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TMT 섹션에선 금융 마이데이터와 '알고하는 동의', 의료 마이데이터 해외사례에 대해 소개합니다. '중동통신'의 배지영 변호사는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미묘한 변화가 감지되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의 관계를 추적한 글을 보내왔습니다.

제10회 변시 로스쿨별 합격률, 강민구 변호사의 "올바른 형사변호사 찾는 방법", 정인진 변호사가 진단한 '이상한 재판'에 관한 이야기도 소개합니다.

이 사건 이 판결도 빠지지 않고 실렸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