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1] 김종현 변호사
[리걸타임즈 특집=Rising Stars 2021] 김종현 변호사
  • 기사출고 2021.03.08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세종/변시 2회

기업법무를 수행하는 주요 로펌마다 활발하게 세대교체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사법시험 세대에서 로스쿨 출신 변호사로 바통이 이어지며 로스쿨 출신 변호사들 중에도 최일선에서 활약하며 파트너 반열에 진입하는 변호사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시장에서 활약하는 주요 로펌의 차세대 주자들을 조명한다. 로펌의 추천과 주요 분야 시니어 변호사들의 의견, 변호사들이 수행하는 high-quality 업무 등 리걸타임즈 자체 평가를 통해 93명의 라이징 스타를 선정했으나, 취재의 한계 등으로 미처 포함되지 않은 변호사들이 있을 수 있음을 함께 밝혀둔다.

김종현 변호사는 변시 2회 출신의 노동법 변호사로, 인사노무 관련 자문 및 노사관계 쟁송을 폭넓게 수행하고 있다.

◇김종현 변호사
◇김종현 변호사

SK하이닉스, SKT, CJ, CJ E&M, CJ텔레닉스, 현대위아, 쿠팡, 종근당, 신한은행, 서울대학교, 롯데칠성, 한국철도공사, 교보생명, KB증권, Facebook, Booking.com, GSK, LG 디스플레이, LG Uplus, 델몬트, OCI, 매일유업, 동양시멘트, 케이티앤지, 메르세데스벤츠, 콜러노비타, 영원아웃도어, 한국기업평가, ByteDance 등 굴지의 국내외 기업을 상대로 노조 관련 자문, 사내하청 등 외주노동력 관련 자문, 인력구조조정, 경업금지 및 비밀유지, 스톡옵션과 우리사주 등에 관한 자문을 제공하였으며, 그가 세종의 변호사들과 함께 사용자 측을 대리해 받아낸 승소 판결 중엔 삼성물산 퇴직급여 사건, 케이비자산운용, 앰코테크놀로지, 세종투자개발, 한솔아트원제지 임금 사건, 한국전력기술, 포스코엔지니어링, ETRI 해고 사건 등이 있다.

고려대 법대에 이어 서울대 로스쿨을 2기로 졸업한 그는 UC버클리 LLM 과정을 마치고 2019년 뉴욕주 변호사시험에도 합격했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