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0년 8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0년 8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0.07.31 0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美 법률산업 동향
올 상반기 M&A 시장 심층분석

리걸타임즈(Legal Times) 2020년 8월호(통권 145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와중에 집계된 올 상반기 M&A 거래 결과를 글로벌 시장과 한국 시장으로 나눠 종합분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거래가 매우 저조했으나, 회복세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평가매체들의 공통된 분석입니다. 이와 함께 법률회사들의 리그테이블에서 변화가 없지 않아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위기를 거치면서 로펌들의 시장 판도에 변화가 생길까 주목됩니다.

◇리걸타임즈 2020년 8월호(통권 145호)
◇리걸타임즈 2020년 8월호(통권 145호)

이와 함께 법률산업 컨설팅으로 유명한 Clio가 코로나19 이후 미 법률산업의 동향을 짚어낸 여러 차례에 걸친 설문조사 결과와 추세 분석 내용을 상세하게 전합니다. 고무적인 것은 코로나 확진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미국의 법률산업에 회복 기미가 감지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회적으로 주목을 끈 이재명 경기도지사 무죄 취지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과 은수미 성남시장에 대한 대법원 파기환송 판결, 대작화가에게 그림을 그리게 한 후 가벼운 덧칠만 해 자신의 작품으로 팔았다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조영남씨에 대한 대법원 무죄 판결의 이유도 대법원 판결문을 입수해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

이번호 리걸타임즈 '이달의 변호사'는 화난사람들과 함께 구글, 애플의 불공정행위에 대한 공정거래법 위반 집단신고 운동을 이끌고 있는 정종채 변호사와 신화의 경지에 오른 '미르의 전설' 게임으로 유명한 위메이드를 대리해 모두 3건의 국제중재 승소 판정을 이끌어낸 이승민 변호사, 그리고 약 5년에 걸친 해외 유명 핸드백에 대한 부정경쟁방지법 사건에서 최근 의미있는 대법원 승소 판결을 받아낸 강경태 변호사 3명입니다. 각기 분야가 다른 3명의 활약상을 조명해 표지인물로 선정했습니다.

전문가 칼럼에선, 'Law & Money'의 '동학개미와 로빈후드', 'IP Law'의 '러시아에서의 저명상표 등록과 보호', 'Tax Law'의 '연금과 세금' 등 주옥같은 글들이 실렸습니다.

인기 섹션 '이 사건 이 판결'도 정보가치가 높은 14개의 판결과 함께 독자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