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0년 4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0년 4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0.03.31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사 전문' 법무법인 법승, 윤석희 여변 회장
HKIAC 서울 이켈리 대표 스토리 등 담아

리걸타임즈(Legal Times) 2020년 4월호(통권 141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제작한 4월호이지만, 다른 어느 호 못지않게 읽을거리가 풍부하고 정보가 듬뿍 담겼습니다.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을 대리해 대형 건설사를 상대로 거액의 아파트 시공 하자로 인한 손해배상판결을 받아낸 권재호, 유재벌 변호사를 '이 달의 변호사'로 조명했습니다. 또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윤석희 한국여성변호사회 회장을 인터뷰해 한국 법조계 우먼파워의 현주소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리걸타임즈 2020년 4월호(통권 141호)
◇리걸타임즈 2020년 4월호(통권 141호)

리걸타임즈가 찾아간 4월호 '로펌탐방'의 주인공은 일반회사처럼 다양한 내용의 내부 포상제도와 함께 광고와 교육을 중시하며 형사변호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법무법인 법승입니다. 인터넷 광고 등을 보고 연락해 온 잠재적인 의뢰인을 사건수임으로 연결시키고 검찰 또는 법원 단계의 변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해내는 비결을 소개합니다. 대기업 법무팀과 로펌 근무를 거쳐 홍콩국제중재센터(HKIAC) 서울사무소 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Kellie Yi 외국변호사도 만나보았습니다.

4월호 커버스토리는 한국의 법제 역사상 최초인 행정기본법 제정의 쾌거입니다. 4400개가 넘는 각종 행정법령의 기준이 될 법안의 주요 내용과 법제처 온라인 게시판에 쏟아지고 있는 각계 의견을 상세하게 들여다보았습니다.  

'코로나10'와 관련한 위약금 시비 해결방법, 노동관계법 Q&A 내용을 심층 소개합니다.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로스쿨 등 전국 로스쿨의 2020학년도 신입생의 출신대학과 전공, 연령별 분포 등을 집중 분석해 실었습니다.

또 로펌 평가로 유명한 체임버스앤파트너스가 19개 업무분야로 나눠 분석한, 한국 법률시장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로펌들에 대한 평가, 한국가정법률상담소의 2019년 상담창구에 비친 통계와 통계청의 혼인 · 이혼 통계도 연도별 트렌드와 함께 분석해 담았습니다.

로펌 변호사들의 전문가 기고에선, IT Law '개인정보성의 판단 기준', Tax Law '로봇세 논의', Law & Money '증권의 공모발행과 인수인의 책임', IP Law '소프트웨어 온라인 전송 보호 강화', 기업과 법 '주주총회 결의에 관한 몇 가지 문제들' 등 주옥같은 칼럼들이 실렸습니다.

'이 사건 이 판결'도 모두 9개의 실용적인 판결과 함께 독자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