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바른 박철 대표변호사 신년사
법무법인 바른 박철 대표변호사 신년사
  • 기사출고 2020.01.03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뚜벅뚜벅 제 갈 길을 가는 맑고 밝고 바른 법인 될 터"

법조 가족 여러분

경자해 새해가 밝았습니다. 건강하시고, 소원성취하시고, 많은 복 누리시기 바랍니다. 맑고 밝고 바른 한 해가 되기 바랍니다. 꿈꾸고 노력하고 성취하는 한 해가 되기 바랍니다. 삶의 즐거움을 찾고 즐기는 경자해가 되기 바랍니다.

◇박철 대표변호사
◇박철 대표변호사

올해 경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전망은 엇갈리는 것 같습니다. 대체로 미국 경제학자들은 지난해보다 성장률이 올라갈 것이라고 보는 반면 유럽의 경제학자들은 작년보다 어려울 것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극복하지 못할 난관은 없고, 영원히 계속되는 고난도 없습니다. 개인의 삶이 환경만으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고, 의지와 노력과 지혜로 만들어가는 것이듯 국가의 운명도 지혜롭게 판단하고, 힘을 합치고, 용기를 잃지 않으면서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저희 법인은 새해를 맞아 봉사하고 기여하는 일에 더 한층 힘을 쏟을 계획을 세웠습니다. 신뢰 받고 사랑 받는 법조가 되는데 공헌하고 헌신하겠다는 다짐을 가슴 깊이 새기고 있습니다. 맑고 밝고 바른 법인이 되겠습니다. 날지 못하고 뛰지 못하더라도 뚜벅뚜벅 제 갈 길을 가는 법인이 되고자 합니다.

가슴에 희망을 안고, 얼굴에 미소를 잃지 않고 힘찬 발걸음으로 새해를 맞으시기 바랍니다. 법원은 법원답고, 검찰은 검찰답고, 변호사는 변호사다운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서로 존중하고, 서로 아끼면서, 각자의 위치에서 정의롭고 신뢰받는 법조를 만드는데 지혜와 마음을 모우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