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19년 9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19년 9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9.09.01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부티크' 그루의 경쟁력, 페이스북 승소 이유
Leading Lawyers 2019(2), 쑨양 도핑거부사건

Legal Times 2019년 9월호(통권 134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8월호에 이어 증권 · 금융, 건설 · 부동산, IT, 해상, 보험 5개 업무분야에서 활약하는 전문변호사를 '2019 Leading Lawyers' 특집으로 소개합니다. 각 분야의 주요 리딩로이어들이 전문변호사로 성장하는 과정과 활약상도 함께 조명했습니다.

◇리걸타임즈 2019년 9월호(통권 134호)
◇리걸타임즈 2019년 9월호(통권 134호)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들의 부티크 로펌 설립이 이어지는 가운데 김앤장 출신들이 주도하는 'IP 부티크' 법률사무소 그루를 찾아 오랜만에 문을 연 'IP 부티크'의 성공 가능성을 짚어보았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를 상대로 소송을 내 시정명령과 과징금 취소 판결을 받은 페이스북의 승소 이유도 판결문를 토대로 심층 분석했습니다.

일종의 스위스 verein 형태로 전 세계의 로펌과 제휴를 맺어 세계 최대의 로펌으로 올라선 덴튼스의 리 인터네셔널과의 제휴 소식도 전합니다.

최영익 변호사의 '기업과 법'에선 지주회사제도를, 'Tax Law'에선 최근 인하조치가 종료된 유류세 등 개별소비세를 집중 분석했습니다. 김종길 변호사는 스포츠분쟁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중국 수영스타 쑨양의 도핑거부사건이 일어나게 된 경위와 경과를 향후 전망과 함께 깊이 있게 짚어낸 글을 보내왔습니다. 공정거래 칼럼에선 '부당지원 규제 동향'에 대해, 'Law & Money'에선 오는 9월 본격 개막되는 전자증권시대를 소개합니다. 'IP Law'에선 지난 7월에 나온, 마약류 의약품 발명 특허의 연장적격성을 인정한 특허법원 판결을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

인기섹션 '이 사건 이 판결'도 놓치기 아까운 17개의 판결과 함께 독자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