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18년 11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18년 11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8.11.02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한국 법률시장, 올해 우리 로펌은 …
ICSID 투자중재규칙 개정안 등 실려

리걸타임즈 2018년 11월호(통권 제124호)가 나왔습니다. '창간 11주년 기념호'로 발행했습니다.

◇리걸타임즈 2018년 11월호
◇리걸타임즈 2018년 11월호

사내변호사들을 상대로 '로펌의 법률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업법무 로펌업계를 심층 분석했습니다. 대형 로펌부터 중소 부티크에 이르기까지 사내변호사들은 어떤 로펌, 어느 로펌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그 로펌이 보완할 점이 무엇인지 상세하게 조사해 가급적 사내변호사들이 설문조사에 기재한 표현 그대로 소개하고, 대형 로펌과 중소 로펌의 혼합구조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2018 한국 법률시장을 조명했습니다.

로펌 변호사에서 사내변호사로, 다시 사내변호사에서 로펌으로 직장을 옮기는 추세가 갈수록 활발해지는 가운데 사내변호사들이 근무하고 싶어하는 입사 희망 로펌도 함께 조사해 실었습니다.

또 일선 로펌들을 취재해 기업법무를 활발하게 수행하는 21개 한국 주요 로펌의 올해 활약상, 발전상을 추적했습니다. 외국 로펌에 대한 선호도 조사와 M&A, 금융, 송무, 조세, 노동, IP 등 한국 로펌을 상대로 한 15개 업무분야별 선호도 조사 결과는 리걸타임즈 12월호에 실릴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Meg Kinnear 사무총장이 방한해 세미나를 통해 발표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가 추진 중인 투자중재규칙 개정안을 관련 이슈들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하고, 아크리타스가 조사한 '글로벌 로펌 브랜드 인지도' 순위와 3분기 누적 기준 M&A 리그테이블, 과징금 취소 등 '경쟁법 위반 행정소송'에서의 공정거래위원회 대리 로펌 순위 등을 함께 보도합니다. 대한변협이 실시한 '사내변호사 처우 개선 설문조사' 결과와 제헌 70주년에 열린 제11회 한국법률가대회 세미나 내용도 함께 실렸습니다. 인기 칼럼 'Law & Money'에선 얼마 전 발표된 '사모펀드 체계개편방향'을, 'M&A 이야기'에선 '벤처기업의 외부투자 유치 시 유의사항'을 다뤘습니다. '이 사건 이 판결'은 기사가 넘쳐 실리지 못했습니다.

잡지는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