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18년 6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18년 6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8.06.01 09: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수 美변호사의 'Sink or Swim'
'ADT 캡스 매각 자문' 강원석 변호사

Legal Times 2018년 6월호(통권 119호)가 나왔습니다! 정기독자 여러분에게 배송 중입니다.

◇리걸타임즈 2018년 6월호
◇리걸타임즈 2018년 6월호

일본의 소학교에서 일본말을 익히고 미국의 고교 기숙학교를 거쳐 미국의 로스쿨을 나온 김지수 미국변호사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그는 로펌의 변호사로 변호사업무를 시작했으나 투자은행, 기업체, 자산운용사 등에서 사내변호사, 경영담당 임원 등으로 근무한 기간이 훨씬 긴 다양한 경력의 소유자로, 특히 어렸을 때부터 끊임없이 'Sink or Swim'의 상황을 극복하며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발전시켜온 도전의 주인공으로도 유명합니다. 그가 로펌의 변호사, 사내변호사를 지망하는 후배들에게 조언하는 본인의 28년 경험담입니다.

커뮤니케이션 교수가 되어 학생들을 가르치다가 다시 옥스퍼드 법대에 진학해 영국변호사가 된 강원석 변호사는 '이 달의 변호사'에서 만나보았습니다. 소통의 기술을 접목시켜 M&A와 금융, 구조조정, ISD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워가고 있는 그의 활약상을 조명했습니다.

6월호 커버스토리는 온라인을 통한 법률상담과 사건수임 플랫폼으로 갈수록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법률 IT기업 로톡이 주인공입니다. IT기술을 법조에 적용시켜 법률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고 있는 로톡의 성장 가능성을 추적했습니다.  

아메리칸 로이어가 집계해 발표한 '2018 미 100대 로펌'을 연매출, 지분파트너 1인당 수익(PPP), 전체 변호사 수, 지분파트너 수 등과 함께 표로 정리하고, 2017년 경영성과를 분석했습니다.

미국 로펌 화이트&케이스와 런던의 퀸메리대가 공동실시한 '2018 국제중재 설문조사' 결과도 최근 열린 관련 심포지엄 취재를 통해 상세하게 전합니다. 

서울고법이 주주간약정 'Drag & Call'을 처음으로 확인한 다산인프라코어 판결과 80대의 치매노인이 30년 넘게 간병한 여인에게 빌라 소유권을 넘긴 매매계약의 유효성에 관한 판결은 승소 변호사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 의미를 짚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에 이은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짚어본 '북한의 금융시장 개방 전망'과 '미국의 대북제재 현황과 전망' 등 시사성 있는 분석기사가 함께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12개의 흥미 있는 판결을 담은 '이 사건 이 판결'도 함께 실렸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