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18년 4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18년 4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8.04.23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사 법무실장 새 출발' 선재성 판사EU GDPR, 스위스 ICO Guidelines 등 소개

Legal Times 2018년 4월호(통권 117호)가 나왔습니다!

◇리걸타임즈 2018년 4월호
◇리걸타임즈 2018년 4월호

창립 40년을 맞은 로펌 광장의 새로운 발전을 이끌게 된 안용석 경영대표를 언론매체 중 처음으로 인터뷰했습니다. 부드러운 리더십이 돋보이는 그는 '양적 성장' 대신 '질적 성장'을 주문하고, 구체적인 복안도 상세하게 밝혔습니다.

7년 만에 재판부 복귀명령을 받았으나 법복을 벗고 건설사 법무실장으로 새 출발하는 선재성 전 광주고법 부장판사는 "법조 이 사람!"에서 만나보았습니다. 뇌출혈로 쓰러진 부인을 간호하면서도 헌법이 규정한 법관의 신분보장 원칙을 생각하며 7년을 버틴 그가 생각하는 사법개혁의 방향과 기업의 준법경영에 기여하려는 그의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보았습니다.

500쪽이 넘는 분량의 "2017 변협 인권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발의한 헌법 개정안의 주요 내용을 전문과 함께 실었습니다.

로닷컴이 미 100대 로펌 취업 통계를 가지고 분석한 미국 주요 로스쿨의 취업률, '미투' 확산 속에 여성과 성적 본능에 관한 부적절한 이야기를 주고받은 사실이 알려져 세계 매출 1위 로펌 회장에서 전격 사퇴한 Latham & Watkins의 Bill Voge 이야기, 머저마켓의 2017 M&A 거래 분석 결과 등을 함께 보도합니다.

5월 25일 시행 예정인 EU GDPR은 최근 방한한 DLA Piper 브뤼셀 사무소의 개인정보보호 전문가인 Patrick Van Eecke 변호사를 통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얼마 전 발표된 스위스의 ICO Guidelines는 "LAW & MONEY"에서, 이번호 "지재산책"은 재판 5일 만에 합의로 종결된 Google 대 Uber의 자율주행차 영업비밀 침해소송 이야기입니다.

"이 사건 이 판결", "북경통신", "M&A 이야기"도 빠지지 않고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