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 1기 NPO 법률지원단 연수 시작
동천, 1기 NPO 법률지원단 연수 시작
  • 기사출고 2017.03.17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PO 지원 노하우 전달
◇재단법인 동천이 3월 9일 제1기 NPO법률지원단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숭선 NPO 활동가와 NPO를 지원하고 있는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들이 강사로 참여해 NPO 지원을 위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재단법인 동천(이사장 차한성)이 3월 9일 법무법인 태평양 아카데미실에서 비영리단체(NPO) 법률지원 활동을 수행할 변호사 양성을 위한 '제1기 NPO법률지원단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4월 20일까지 7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3월 9일 진행된 첫 연수에는 약 40여명의 변호사들이 교육장소를 가득 메워 열기가 높았다는 게 동천 관계자의 전언.

이번 연수에는 NPO 활동가와 NPO를 지원하고 있는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들이 강사로 참여해 자신들이 오랜 시간 활동하며 쌓은 NPO 지원을 위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NPO를 이해하기 위한 강의를 비롯해 NPO의 설립과 운영, 기부금품, 인사 · 노무, 세무 · 회계, NPO가 간과하기 쉬운 저작권과 개인정보보호 등 NPO를 지원할 변호사들이 자주 맡게 될 법률 이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천NPO법센터'는 연수과정을 이수한 변호사들을 '제1기 NPO법률지원단'으로 임명하고, NPO와 1 : 1로 매칭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NPO법률지원단에 참여하는 변호사들의 커뮤니티 운영 등을 통해 NPO법률지원단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첫 연수에 참가한 이주한 변호사는 "그 동안 NPO에 대해 관심은 많았지만 구체적 현황이나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잘 알지 못했는데 오늘 강의가 NPO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특히 현재 법률문제를 겪고 있는 NPO들의 실제 사례를 들을 수 있었던 부분이 매우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