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창간 7주년 기념호' 발행
[社告] '창간 7주년 기념호' 발행
  • 기사출고 2014.11.27 0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3 로펌' 대표 좌담…IHCF, KICA 회장 인터뷰사내변호사 상대 '로펌 만족도' 설문조사 분석

국내 유일의 법률잡지인 LegalTimes가 창간 7주년을 맞았습니다. 그동안 성원해 주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통권 76호인 11월호를 '창간 7주년 기념호'로 준비했습니다. 한국의 '빅 3 로펌' 대표변호사를 초청, 많은 변화가 이어지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한국 로펌의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한 지혜를 들어보았습니다.

◇Legal
◇리걸타임즈 2014년 11월호

올해로 여섯 번째인 '로펌의 법률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사내변호사 상대 설문조사 결과도 상세하게 분석, 특집으로 꾸몄습니다. '한국 로펌과 외국 로펌의 경쟁력 비교', 사내변호사들이 사건을 맡기고 싶어하는 '한국 로펌에 대한 선호도 조사'와 선호이유 및 보완할 점, 사내변호사들이 입사를 희망하는 '일하고 싶은 로펌' 등의 항목으로 나눠 사내변호사들의 진솔한 의견을 소개합니다.

얼마 전부터 수가 급증하고 있는 사내변호사 제도의 발전과 관련, 인하우스카운슬포럼(IHCF) 연태준 회장과 한국사내변호사회(KICA) 백승재 회장을 차례로 인터뷰 해 사내변호사들의 현재와 향후 전망도 짚어보았습니다.

이 외에 법조인 출신 사외이사의 이해상충 가능성을 제기한 서기호 의원의 보고서, 변호사와 회계사의 동업을 주장한 한국경제연구원 보고서의 내용을 심층 소개하고, '아메리칸 로이어'가 분석한 글로벌 로펌들의 지분파트너 변호사당 매출(PPP) 순위, 블룸버그 집계 3분기 누적 M&A 리그테이블, 국감자료를 통해 공개된 로스쿨 2기 졸업생 취업률과 서울대 로스쿨생 출신고 및 출신대학 분석, 처음 공개된 가족관계등록부 인구통계, 2013년 이혼통계 등도 함께 실었습니다.

전문변호사 칼럼에선 'M&A 계약서, 변호사가 만드는 게 아니다', '거래상 지위를 남용한 사랑?', 중국 최초의 인터넷 Antitrust 사건인 '3Q대전' 등의 명칼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잡지는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