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9일 (화) 07:16
 
 
판결ㆍ판례
법조라운지
법무법인/법무팀 탐방
전문변호사를 찾아서
인터뷰
Lawyer 칼럼
글로벌 안테나
법조 전망대
포토뉴스
인사. 동정. 화촉. 부음
법과 유머
Law & Books
독자발언대
공지사항
천종호 판사, 영산법률문화상 수상
전국 19곳에 청소년회복센터 운영
2017-11-14 09:27:48
'소년범의 아버지' 천종호 부산가정법원 부장판사가 제12회 영산법률문화상(이사장 양삼승 변호사) 수상자로 선정되어 50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현직 법관이 영산법률문화상을 받기는 이번이 처음.

11월 7일 경기도 의왕시 서울소년원에서 진행된 수상식에서, 천 판사는 "재비행률을 현격하게 감소시킨 청소년회복센터의 성과들은 저출산 · 고령화로 위기에 봉착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도 소중한 일"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법률문화의 발전에 한 층 더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제12회 영산법률문화상을 받은 천종호 판사가 가족과 함께 포즈를 취했다.

천 판사는 청소년회복센터를 전국 19곳에 운영하면서 소년범의 재비행률을 획기적으로 떨어뜨렸고 청소년회복센터의 법제화(일명 천종호법)에 앞장서는 등 법률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이번에 상을 수상했다. 그는 또 전국의 청소년회복센터에서 생활하는 소년들을 대상으로 합창을 통해 소년들의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무대의 주인공이 되도록 하는 '바람의 노래 합창단', 운동을 통해 인성을 배우고 자신감도 가지게 하는 '만사소년축구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와이즈유(영산대) 부구욱 총장은 "영산법률문화상은 법치주의 정착과 법률문화 향상에 이바지한 법률가, 법학자, 법률단체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민간장학재단 상"이라고 소개하고, "천 판사의 업적은 우리 사회를 더욱 공정하고 행복하게 해줄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와 인연이 깊은 서울소년원에서 열렸다. 바람의노래 합창단과 서울소년원 락밴드가 공연을 펼쳐 그의 수상을 특별히 축하했다.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

Copyrightⓒ리걸타임즈(www.legal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지개 켜는 '2017 ...
'시장개방 3단계' ...
'A Few Good Man' ...
2017 공정거래 분야...
2017 증권 · 금융 ...
[임대차] "임대인의...
박윤석 · 김태우 ...
'2억 이상 체납' 변...
[손배] "대중제 골...
법제처
PEF 분쟁동향과 시사점
[배기완 변호사]
 
AIIB 리걸 컨퍼런스에 다녀와서
[박진순 변호사]
 
M&A와 AI
[김성민 변호사]
 
[개업]김상준 변호사
[개업]김홍일 변호사
[개업]황정근 변호사
[개업]정병두 변호사
[한국변호사 채용 공고]
[외국변호사 채용 공고]
[외국변호사 영입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