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In] 화우, '세무조사 대응' 세미나 개최
[로펌 In] 화우, '세무조사 대응' 세미나 개최
  • 기사출고 2023.05.19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복세무조사, 조사 대응 사례 등 소개

법무법인 화우가 5월 25일 서울 강남의 아셈타워에 위치한 화우연수원에서 '세무조사의 실무상 문제와 대응요령'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25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화우에 근무하는 국세청 조사국 출신의 베테랑 세무사와 변호사, 회계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제1세션에서 '중복세무조사의 법적 문제'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은 허시원 변호사는 화우에 입사하기 전 삼일회계법인 감사본부 복합서비스팀에서 공인회계사로 근무한 경험이 있다. 허 변호사는 중복세무조사로 평가되는 세무조사의 구체적인 양태와 중복세무조사에 기초한 과세처분의 효력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법무법인 화우가 5월 25일 '세무조사의 실무상 문제와 대응요령'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법무법인 화우가 5월 25일 '세무조사의 실무상 문제와 대응요령'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2세션에선 정충우 세무사가 '세무조사 대상자 선정 및 조사 대응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정 세무사는 중부지방국세청 조사1국,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수석팀장 및 범칙조사팀장을 맡았던 세무조사 전문가로, 정기조사뿐만 아니라 비정기조사 선정절차, 조세범칙조사 선정 및 다양한 조사 사례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화우의 조세그룹장을 맡고 있는 정재웅 변호사는 "기업과 납세자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두려워하는 세무조사에 대해 그동안 쌓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세미나 신청은 5월 22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웹사이트(https://www.hwawoo.com/kor/insights/seminar/11445?currentPage=1)에서 가능하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