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2년 7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2년 7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2.06.30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변호사의 산실' 한동 로스쿨
'한국 로펌의 파운더들' 특집 편성

리걸타임즈 2022년 7월호(통권 제167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60년 전 서구식 로펌 시스템을 들여다 한국 로펌의 기틀을 마련한 1세대 창업자들부터 차세대 로펌,  최근 붐이 일고 있는 부티크 펌의 설립자까지 세계 10위권의 한국 경제를 성공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 한국 로펌의 파운더 특집을 커버스토리로 전합니다. 60년 전이나 지금이나 프런티어 정신이 돋보이는 로펌 창업자들의 로펌 설립 취지, 남다른 발전전략 등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국내외 로펌은 물론 특히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내변호사 사회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한동 로스쿨 출신 변호사들의 활약상도 다양한 프로필의 한동 출신 변호사들을 직접 인터뷰해 특집으로 꾸몄습니다. 올해로 개원 20주년을 맞은 한동 로스쿨은 국내 유일의 미국식 로스쿨로, 그들이 한동을 선택한 이유와 변호사로서의 생각, 졸업 후의 진로 등을 다각도로 취재했습니다.

◇리걸타임즈 2022년 7 · 8월호(통권 제167호)
◇리걸타임즈 2022년 7 · 8월호(통권 제167호)

대구 변호사 사무실 방화 참사를 계기로 대한변협이 긴급 조사한, 의뢰인 또는 상대방 측의 변호사에 대한 신변 위협 실태도 상세히 소개합니다. 

인근에 들어선 아파트 신축회사를 상대로 일조권 침해로 인한 시가하락액의 70% 손해배상 판결을 받아낸 법무법인 로고스 전용희 변호사와 누적 적자가 없어도 정리해고가 가능하다는 취지의 대법원 판결을 받아낸 법무법인 광장 함승완 변호사도 만나보았습니다. 판결의 의미와 승소전략을 들어보았습니다.

최근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상자산 공시제도와 NFT 이슈는 TMT 섹션에서 상세히 다뤘습니다. 가상자산을 둘러싼 범죄에 대해서도 현황과 전망을 짚어보았습니다. '노동 섹션'에선 법무법인 율촌의 변호사들이 대법원 판결 이후 전 산업계에 비상이 걸린 임금피크제를 잡지 8쪽의 분량으로 심층 분석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 위기에 대해서도 김앤장과 영국 로펌 프레쉬필즈가 공동주최한 웨비나 내용을 입수해 대응방안을 알아보았습니다. 'IP Law'에선 프로야구장에 가면 손쉽게 들을 수 있는, 저작권 이슈가 쟁점인 '프로야구 응원가' 판결을 소개합니다.

'국제중재 섹션'에선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과 재무적 투자자와의 '교보생명 풋옵션'을 둘러싼 ICC 중재판정과 LG디스플레이-샤프 간에 벌어진 특허라이선싱계약을 둘러싼 SIAC 중재 판정을 보도합니다.

'이 사건 이 판결'에서도 백내장 수술을 둘러싼 입원치료 보험금 판결 등 정보가치가 높은 여러 판결의 판결문을 입수해 상세히 풀어냈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리걸타임즈는 이번호를 7 · 8월호 합본호로 발행했습니다. 독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