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로이어 2020=게임] 은현호 변호사ㅣ김앤장
[리딩로이어 2020=게임] 은현호 변호사ㅣ김앤장
  • 기사출고 2020.10.23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적 · 효율적 접근 돋보이는 LOL 한국 론칭 자문 주역

은현호 변호사는 게임산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한 2000년대 초반부터 게임회사 업무에 특화한 게임산업 전문변호사다. 김앤장 게임팀을 이끌며 국내외를 망라한 주요 게임사들에게 자문하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으로 유명한 라이엇게임즈의 한국 법인인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설립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자문을 해오고 있으며, 특히 2021년부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바뀌는 e스포츠 리그의 구조변경과 관련해서도 자문하고 있다.

◇은현호 변호사
◇은현호 변호사

고객의 사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단순한 법률자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내변호사와 같은 역할을 하자는 것이 그가 지향하는 게임회사 자문의 방향이며, 그에게는 실용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접근이 돋보인다는 평가가 따라다닌다.

야놀자 대리해 2천억 투자 유치 성사

숙박온라인중개회사인 야놀자를 대리한 Booking.com 및 싱가포르투자청(GIC)으로부터의 약 2,0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세계 2위의 객실관리시스템개발업체인 인도의 이지테크노시스를 인수하는 거래가 그가 2019~2020년 자문한 대표적인 거래로 소개되며, 판결 중엔 넥슨코리아를 대리해 확률형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속였다는 이유로 부과된 과징금 중 상당금액을 취소 받는 승소판결을 받아낸 것이 있다.

은 변호사는 또 10월로 예정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IPO와 관련해 김앤장 증권금융팀 변호사들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자문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음원스트리밍 회사의 한국 사업 론칭을 위한 법률자문도 제공하고 있다.

리걸타임즈 김진원 기자(jwkim@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