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20년 7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20년 7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20.06.30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추얼 중재' 인기 KCAB INTERNATIONAL
'토종 e디스커버리' InDa, 경쟁정책 전망 등 실려

리걸타임즈(Legal Times) 2020년 7월호(통권 144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입니다.

지난해 국제중재사건이 13% 증가하며 아시아의 중재허브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센터(KCAB INTERNATIONAL)를 커버스토리로 심층 취재했습니다. 2018년 KCAB의 국제중재 전담기관으로 독립한 KCAB INTERNATIONAL은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와중에 줌(Zoom)을 통한 화상심리(virtual hearing)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중재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리걸타임즈 2020년 7월호(통권 144호)
◇리걸타임즈 2020년 7월호(통권 144호)

이와 함께 HKIAC가 최근 웨비나를 통해 집중조명한 중재조항 작성시 유의사항 즉,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세기의 관심 속에 진행 중인 안방보험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맞붙은, 소가 7조원의 미 델라웨어 법원 소송도 양측이 첨예하게 맞서고 있는 주요 쟁점을 집중 분석했습니다. 안방 측의 소장과 미래에셋이 낸 반소장을 입수해 잡지 6쪽의 분량으로 요약문 전문을 게재했습니다. 

설립 1년 만에 이 소송에서 미래에셋 측에 e디스커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 토종 e디스커버리 업체' 인텔렉추얼데이터도 만나보았습니다. 토종업체가 가진 강점과 시장에서의 평가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리걸타임즈가 매달 발굴해 소개하는 '이달의 변호사'의 주인공은 '타다 프리미엄' 서비스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서울개인택시조합에서 제명된 개인택시 기사들을 대리해 제명무효 판결을 받아낸 법무법인 린의 박성준 변호사입니다. 변론 포인트와 승소판결의 배경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생활고 등을 비관한 나머지 친자식과 함께 동반자살을 시도했다가 아이들만 숨지게 한 이른바 '살해 후 자살(murder-suicide)' 사건의 재판장인 울산지법 박주영 부장판사가 제시하는 우리 사회의 슬픈 단면, murder-suicide에 대한 진단과 대책도 소개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21대 총선 공약이었던 '온라인 · 야간 로스쿨 도입' 방안에 대한 국회토론 내용도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전문 변호사 칼럼에선, '공매도 제도', 공정거래 분야의 '코로나19 이후의 경쟁정책 및 집행 방향'과 '공정위 조사,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IP Law의 '특허침해로 인한 손해배상 범위의 확대', IT Law의 '개정 데이터3법과 데이터 거래에 관한 쟁점', '공모리츠 투자 권유' 등 주옥같은 글이 실렸습니다.

인기 섹션 '이 사건 이 판결'도 빠지지 않고 실렸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