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1회 변호사연수회, 10~11일 개최
제81회 변호사연수회, 10~11일 개최
  • 기사출고 2020.01.10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법인 센트로, '일과가정 양립 법조문화상' 받아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가 주관하는 「제81회 변호사연수회」가 1월 10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시작됐다. 변호사연수회는 대한변협이 1978년부터 전국의 변호사들을 대상으로 회원들의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업무수행에 필요한 법학이론과 실무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여름과 겨울에 한 번씩 매년 2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연수교육이다.

"ICO의 현황과 법적 이슈(정호석 변호사)", "영상물과 분쟁(홍승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한문철 변호사)", "2020년 글로벌 경제 전망과 기업 및 개인의 대응(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 등 여러 실무 중심의 강좌가 마련되었으며, 변호사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양강좌인 "가족과 함께 하는 변호사 윤리(박종흔 변호사)"도 진행된다.

1월 10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개회식에선 김수정 변호사(서울회)와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 만드는 법'이 변호사공익대상을, 법무법인 센트로는 '일과가정 양립 법조문화상'을 받는다. 윤준호 국회의원(해운대구을), 이강원 부산고등법원장, 양부남 부산고등검찰청 검사장, 이일주 부산가정법원장, 윤진수 법조윤리협의회 위원장이 함께 참석한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