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스커버리' 프론테오코리아, 구재학 CEO 선임
'이디스커버리' 프론테오코리아, 구재학 CEO 선임
  • 기사출고 2019.10.11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등 신사업 분야로 외연 확대"

국내외 로펌에 이디스커버리(eDiscovery) 등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리걸테크 전문기업 프론테오코리아(FRONTEO Korea)가 구재학 CEO를 선임했다고 10월 11일 밝혔다.

◇구재학 프론테오코리아 CEO
◇구재학 프론테오코리아 CEO

구재학 신임 CEO는 24년간 글로벌 IT 분야에서 주요 직책을 거치면서 사업 구조를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성과 개선에 핵심 역할을 한 베테랑으로, 글로벌 콘텐츠 전송 서비스 기업인 씨디네트웍스(CDNetworks) 창립 멤버로 합류해 영업, 마케팅,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정보 시스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 총괄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구재학 CEO는 "리걸테크 분야 선도 기업 프론테오는 이디스커버리를 비롯한 전문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과 역량을 보유한 회사로, 이러한 강점을 살려 AI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등 신사업 분야로 외연을 확장할 것"이라고 소개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었던 실행력을 바탕으로 프론테오코리아의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론테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엔진 키빗(KIBIT)을 바탕으로 이디스커버리 등 법률 분야 관련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걸테크 기업으로 유명하다. 한국을 포함 전 세계 6개국에 15개 오피스를 운영 중이며, 126개 특허를 보유한 기술력으로 현재까지 9300건 이상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또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