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Legal Times 2019년 8월호가 나왔습니다!
[社告] Legal Times 2019년 8월호가 나왔습니다!
  • 기사출고 2019.08.01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Leading Lawyers', 회사 비송사건
윤석열 검찰총장의 검찰관 · 사법관 등 실려

Legal Times 8월호(통권 133호)가 나왔습니다! 정기구독자 여러분께 배송 중에 있으며, 시내 서점에는 8월 5일 이후 진열되어 판매될 예정입니다.

기업법무의 주요 분야에서 활약하는 한국의 전문변호사를 총정리해 '2019 Leading Lawyers' 특집으로 꾸몄습니다. 각 분야 주요 리딩로이어들이 전문변호사로 성장하는 과정과 활약상도 함께 조명했습니다. 회사법, 공정거래, 노동, 국제중재, 지식재산권, 조세 등 6개 분야를 이번호에 보도하고, 나머지 업무분야의 리딩로이어는 다음호에 보도합니다.

◇리걸타임즈 2019년 8월호
◇리걸타임즈 2019년 8월호(통권 133호)

제43대 검찰총장으로 취임한 윤석열 검찰총장의 검찰관 · 사법관도 청문회 기록, 취임사 등을 토대로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윤 총장은 검경 수사권 조정에 대해, "검경 간에 협력관계가 잘 이루어지는 것이 수직적인 지휘개념을 유지하는 것보다 형사 법집행에 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중앙행심위가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의 조업정지 집행정지를 받아들인 이유, 대법원이 가수 유승준씨의 사증발급 거부처분을 취소하라는 취지로 파기환송한 이유 등도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아크리타스가 조사, 분석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활동하는 로펌들의 브랜드 인지도 순위와 올 상반기 한국시장에서 이루어진 M&A 거래 법률자문에 대한 리그테이블, 심슨 대처에 이어 두 번째로 서울사무소를 접은 미국 로펌 맥더못 이야기도 함께 보도합니다.

최영익 변호사의 인기 칼럼, '기업과 법'에선 주식매수가액결정 신청 사건, 임시주총 소집 신청 사건 등 회사 관련 비송사건을 총정리해 소개합니다.

'IT Law'에선 '온라인서비스제공자의 저작권 침해 방조책임'에 대해, 'Tax Law'는 '원천징수제도'를, 'IP Law'에선 '게임의 규칙도 보호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각각의 내용에 해당하는 법원의 판결과 함께 상세한 내용을 짚어보았습니다.

생생한 사례에 대한 법원의 판단을 접할 수 있는, 인기 섹션 '이 사건 이 판결'도 빠지지 않고 실렸습니다.

잡지는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및 낱권 구입 문의는 (02)3476-2015.

구독신청 바로가기

(주)리걸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