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율촌, 중국 수처리 전문기업 초청 설명회 개최
로펌 율촌, 중국 수처리 전문기업 초청 설명회 개최
  • 기사출고 2019.01.25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기회 모색 등 협력방안 제안

법무법인 율촌이 중국의 수처리 전문기업인 Beijing Enterprises Water Group(이하 BEWG)을 초청하여 1월 24일 오전 10시 삼성동 파르나스타워 율촌 회의실에서 중국 수처리 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했다.

◇◇법무법인(유) 율촌은 중국의 수처리 전문 기업인 Beijing Enterprises Water Group(이하 BEWG)을 초청하여 1월 24일 오전 10시 삼성동 파르나스타워 율촌 회의실에서 중국 수처리 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했다.
◇법무법인 율촌이 1월 24일 중국의 수처리 전문 기업인 Beijing Enterprises Water Group을 초청하여 중국 수처리 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했다.

BEWG는 베이징정부 소유 국가자산을 총괄 관리하는 베이징지주홀딩스(BE Holdings) 산하 기업으로 재활용수와 물의 생태환경 보호 분야 전문회사이자 수처리 관련 투자, 설계, 건설, 운영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의 수처리 관련 대표 기업이다.

현재 도시용수, 공업용수, 해수 및 위생 고체 폐기물, 수처리 프로젝트 관련 기술서비스, 금융서비스 등 수처리 관련 모든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2017년 말 기준으로 총자산이 1115억 홍콩달러를 상회하며 중국 전역 및 해외에 822개의 수자원 프로젝트(하수 처리장, 상수도, 수처리 시설 및 담수화 시설 포함)를 가동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 BEWG의 주요 관계자들은 중국 내 사업과 주요 해외사업을 소개하고, 한국 기업과의 협력을 위해 투자펀드 공동 투자 및 운영, 수처리 관련 주요 하이테크기업에 대한 투자를 위한 PE 투자기회 모색 등 국내 투자기관들과의 협력방안 등을 제안했다. 또 다른 어느 분야보다 환경분야가 한국기업들과의 협력에 가장 적합하다고 강조하고, 보다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현대엔지니어링, 두산중공업,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도화엔지니어링 등 중국 수자원 및 환경 보호 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주요 기업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리걸타임즈 이은재 기자(eunjae@legaltimes.co.kr)